-
-
브레인 쉬프트 - 모든 동물의 행동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다.
폴랑폴랑 지음 / 폴랑폴랑 / 2023년 5월
평점 :
요즘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 솔직히 나도 한 마리 정도는 키워보고 싶다. 어머님이 집안에 먼지나 털을 싫어하셔서 어쩔 수 없이 안 키우고 있지만 말이다. TV에서 애완동물들의 문제가 있으면, 개통령 강형욱 선생님이 나와서 거짓말처럼 순식간에 문제를 해결해 주는걸 보니, 정말 깜짝놀랬다. 동물들을 다루는 노하우가 따로있긴 있나보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내 생각이긴 하겠지만 동물들을 다루는 전문가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걸로 알고있다. 그래서 반려동물 조련사나 훈련사가 되는 것이 엄청 힘들고 까다로운 줄 알았다. 왜냐하면 동물들은 말을 할 수가 없으니까. 짖는거나 행동으로 분석을 해야하니까...
게다가 이제 한국에서도 집집마다 반려견, 반려묘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수가 엄청나게 증가하였고,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도 많이 바뀌었고 동물의 복지 문제에 대해서도 그 어느때보다 큰 목소리를 내면서 점점 커지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사지말고 입양하라는 말도 많이 나오곤한다. 이 도서의 저자는 폴랑폴랑 J.K.Howling 국내 최초·유일의 반려동물 행동심리 전문가이며 국제 인증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시다. 또 다른 개통령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총 10챕터로 구성되며, 어떻게 반려동물을 키워야하는지? 그리고 전반적인 스킬에 대해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솔직히 이런 것들을 알아야 반려동물을 키울 수 있는 자격도 생기는 것이 아닐까? 그렇게 본다.
브레인 쉬프트라는 제목이 그 동안 우리가 반려동물에 대한 편견이나 교육에 있어 잘못된 섭입견을 전환하자는 취지가 아닐까? 그렇게 생각해보았다. 전환도 하면서 관심을 더 높이고 인간과 친밀하고 정상적인 관계를 더 향상시키는 것을 추구하면서. 일방적인 동물들에게 행동, 변화를 요구하는 것이 아닌, 보호자가 스스로 달라지면서 반려동물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방식이 행복이 아닐까? 그렇게 본다. 인간과 반려동물이 너와 나의 연결 고리나 마찬가지다. 반려동물에 대한 진정한 생각과 존중을 우리가 가진다면, 반려동물도 행복하고 우리 인간 보호자도 행복한 삶이 가능하리라 믿는다. 이 책을 활용하면 개를 키우는데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여겨진다. 관심있는 분들은 꼭 보았으면 하는 책이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