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만 하면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끝!
김종원 지음 / 위즈플래닛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엑셀은 어느 회사든지 어떤 업무든지 다방면으로 많이 활용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사실상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가 3대 주축이라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그런데 직장인분들을 위한 실무 구글 스프레드시트가 따로 있다고한다. 대표적인 특징을 꼽자면 정보 공유와 협업을 하는데 있어서 이만한 것도 없고, 오히려 엑셀보다 쉽고 빠르다고한다. 엑셀 + 자동화 이런 느낌일 것이다. 솔직히 전문가가 아닌이상 여러 컴퓨터 관련 자격증이 있다고 한들, 써먹지 않거나, 시간이 점점 더 흘러가게 되는 지식들은 머릿 속에서 잊혀지기 마련이다. 우선 이 책의 저자는 김종원 선생님이시다. Google 도구를 활용한 스마트워크 교육, Google Workspace 강의 및 컨설팅, 구글 워크스페이스 총괄 지원 및 시스템 개발 지원 등의 경력이 풍부하시다. 제 업무상황에 최대한 반영이 되게끔 그리고 실무 TIP을 알려준다는 점도 이 책의 주요 강점이 아닐까 판단된다. 게다가 혹시나 이해를 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예제파일로 연습도 할 수 있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CHAPTER 01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기본 환경 / CHAPTER 02 데이터 입력과 데이터 확인 / CHAPTER 03 셀과 시트 다루기 /CHAPTER 04 온라인 소통을 위한 공동 작업 / CHAPTER 05 수식 입력과 붙여넣기 / CHAPTER 06 필터와 피봇 테이블 / CHAPTER 07 차트와 슬라이서 / CHAPTER 08 기본 함수 활용하기 / CHAPTER 09 배열을 다루는 함수 / CHAPTER 10 매크로와 부가 기능 / 부록 업무에 유용한 실전 예제 총 11챕터 53세션으로 구성된다. 기본적인 엑셀에서 좀 더 활용도를 높이는 내용들이 많이 있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된다.

인터넷을 하다보면 신청을 하기위해서 설문지를 이따금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런 것도 스프레드시트로도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사실에 좀 놀랐다. 한 가지 확실한 건 직장에서 일하는 분들에게는 곡 추천을 할 가치가 충분하는 것이다. 1부터 10까지 차근차근 다 마스터하는 것도 더할 나위 없겠지만, 혹시나 필요한 것들이 생기면 그것들을 찾아서 보고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다른 매력은 엑셀이 인터넷과 만나 클라우드형 스프레드시트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능숙하게 잘 할줄 안다면 나도 모르게 신나는 기분이 들지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가져본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