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 - 인생의 돌파구가 필요한 당신
조영석 지음 / 라온북 / 2023년 3월
평점 :
솔직히 나는 글쓰기에는 탁월하게 잘쓰는 편은 아니다. 막상 글쓰기를 시작하려고하면 어떻게해야하나...? 걱정이 들 정도다. 그런데 책 겉표지만 보아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자신감부터 북돋아주고 있다. 이제는 연결과 연결이 얽히고 섥힌 네트워크시대다. 사람과의 연결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렇기에 나를 어떻게 잘 팔 수 있고, 잘 알릴 수 있고, PR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인생의 변화가 현저하게 드러날 수 있다. 지금 시대는 1인 시대다. 1인의 행복과 만족이 더 우선시하는 것이다. 이기적일 수 있겠지만, 오히려 다른 사람과의 연결을 더 강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 내가 필요한 사람과의 연결이 바로 그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조영석 라온북 출판사 대표님이시다. 개인만의 강력한 콘텐츠나 컨셉을 기획할 수 있다면 이것이 또한 비즈니스라고 강조하신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1장 판의 이동 시대, 당신은 누구로 브랜딩 되어 있는가 / 2장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 8단계 / 3장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를 무기로 활용하는 법 총 3장으로 구성되며 브랜딩, 책 쓰기 이 두가지가 핵심키워드인데 합쳐지면서 더 큰 시너지효과를 발휘하는 것 같다.
글을 쓰는 것 못지않게, 책을 만드는 기획도 필요하고 독자의 마음도 고려할 줄 알아야한다.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는다. 그렇지만 책을 쓰는 건 정말로 쉬운 것이 아니다. 거기까지의 준비과정이 녹록지않다. 도전을 한다하더라도 출간까지 되는 경우도 정말 극소수일 것이다. 우선 남들에게 필요한 사람으로 인식이 되어야만 브랜딩을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자격이 주어진다. 이 책을 통해서 잘 배우고 익혀서 우선 글을 쓸 수 있는 용기부터 얻어도 나는 절반이상은 성공했다고 생각한다. 나뿐만 아니라, 다른 독자분들도 글을 쓰는 작가로 변화를 느끼기를 간절히 바라본다. 물론 그 과정이 되기까지는 쉽지 않고, 힘든 길이 될 수도 있지만 말이다. 단순히 책만 보는 것에 그치지않고, 연습만이 살길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그 연습이 마음에 들지않더라도말이다. 독자분들에게 건투를 빈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