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든 꽃이 봄에 피지는 않는다
이다지 지음 / 서삼독 / 2023년 1월
평점 :


이다지강사를 뉴스에서 언뜻 본적은 있다. 그리고 나는 이미 수능을 치렀기에 아쉽게도 이다지 선생님의 강의를 들어본 적은 없다. 그런데 명불허전이다. 메가스터디 역사매출 1위, 연고대생이 뽑은 스타강사 1위, 후배에게 가장 추천하는 멘토 1위, 서울대 ㆍ 연세대 ㆍ 고려대 및 주요대학 신입생이 직접 뽑은 역사과목 성적상승에 가장 큰 도움이 된 강사 1위 등의 타이틀을 가진 유명 역사강사 이다지 선생님이면 충분히 말 다했다. 교사로 근무했음에도 불구하고 재야에 나와서 인정을 받는다는 건 강의력도 인정을 받았다는 뜻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그녀의 성공비결도 충분히 주목을 해야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1. 모든 꽃이 봄에 피지는 않는다 : 세상의 모든 슬로 스타터들에게 / 2.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을 수 있다면 : 골든시드를 찾는 법 / 3. 공부를 ‘나의 운명’으로 만드는 순간 : 후천적인 성공 DNA 만들기 / 4. 답이 보이지 않을 때, 인생이 바닥이라 느껴질 때 : 부정적인 너에게 지지 않기를 / 5. “그냥 넘어가지 마세요” :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인간관계 / 6. 내가 나를 지켜내는 법 : 셀프 오브젝트와 메타인지 총 6장으로 구성되는데, 성공에 대한 기준과 꿈 그리고 인생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않는다. 단순히 사회탐구영역에 지식만을 전달해주는 것이 아니라, 인생도 배울 수 있기에 일석이조가 아닐까? 생각한다.

좋아하는 일을 그저 우연히 발견한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살아아가면서 진로를 정할 때, 분명 선택의 기로에 설 것이다. 하고 싶은 일과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이 같다면 얼마나 좋을까? 솔직히 내가 고3때 이다지 선생님을 만났으면 어땠을까? 이런 생각도 해보았다. 조금이나마 지금보다 더 나은 인생을 살 수 있었을 것 같다는 아쉬움도 가져보았다. 나도 개인적으로 역사를 좋아했다. 수능 과목도 역사 3종세트였다. 한 번 궁금해서 한국사 강의를 유튜브로 들어보았는데, 으쌰으쌰하면서 가르치는 것 자체도 분명 귀에 쏙쏙들어왔다. 행복을 위해서 노력을 하는 그녀의 열정의 흔적이 고스란히 묻어나있었다. 이 책이 그날을 찾는 데에, 아니 앞당기는 데에 반드시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믿으며, 꿈을 향해 달리는 모든 이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