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솔코치의 틈새 트레이닝 21 - 2주면 라인이 생기고 4주면 근육이 자리 잡는
장한솔 지음 / 라온북 / 2023년 1월
평점 :


이 도서는 직장인들을 타겟으로 한 도서가 아닌가 생각한다. 직장인들이 운동까지 병행하는 건 솔직히 쉬운 일은 아니다. 혼자서 제대로 할 줄 모르면 PT를 받아야 할텐데, 그것도 시간적이나 비용적인 측면에서 고려를 해야할 부분이기 때문에 머뭇거릴 수도 있다. 보통 새해의 목표로 다이어트로 정한다. 그런데 그 목표를 이루지 못한다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도서가 바로 이 것이 아닐까? 나는 그렇게 말해보고 싶다. 허황된 희망을 주는 것도 아니고 현실적인 청사진을 제시하기에 믿어도 좋다. 꾸준하게 운동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너무 힘들게 목표를 잡으면 안 되기때문이다. 게다가 각자의 체질과 체형 및 운동 목적에 따라 운동 방법이 다른데, 막무가내로 운동을 시작하면 몸을 다칠 수도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장한솔 선생님이시다. 개인 퍼스널 트레이닝 전문 5년 차인데,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제대로된 운동법을 알려주고자하신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1장 나를 위한 PT: 운동에 대한 관점을 바꿔라 / 2장 2주면 라인이 생기고 4주면 근육이 자리 잡는 나를 위한 체형별 홈트 / 3장 틈새 PT: 운동에도 틈새시장이 있다 / 4장 내가 먹는 것이 곧 나다: 건강하게 먹고 날씬해지는 법 총 4장으로 구성된다.
제대로 된 운동법과 관리를 알아야 비로소 의미가 있기에,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않는다.

천천히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을 추구하기에 모든이의 공감대를 살 것이다. 가장 눈들어온 부분이 15분호흡과 스트레칭, 틈새 PT운동이었다. 무심코 지나갈 수 있겠지만서도 한 눈에 흘릴 부분이 절대로 아니었다. 솔직히 하루 15분 어렵지 않고 저자가 소개하는 운동도 어려운 것이 아니다. 항상 실천때문에 문제가 발생한다. 잘 따라해보면 분명 도움이 될 것이기에 믿고 들어가보자!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