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22 - 2010, 2014, 2016(NEO), 2018, 2020 모든 버전 활용 가능 회사실무에 힘을 주는 오피스 시리즈
김로사 지음 / 정보문화사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통 컴퓨터로 업무를 본다면 MS 아니면 한글이 주요 프로그램일 것이다. 벌써 한글이 2022까지 나왔다니 세월이 참 빠른 것 같기도하다. 한글 프로그램이 책으로 나오는 것도 자주 나오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2022버전이 정보문화사에서 나와서 솔직히 반가웠다. MS 시리즈 뿐만 아니라, 한글도 썼던 기능만 쓰고, 그 외에 다른 돌발 상황이 터지면, 당황하기 일수기 때문이다. 언제나 한글 2022는 직장인 분들에게 회사실무에 있어 큰 힘을 주는 존재인건 확실한 사실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MS워드도 있지만, 한글도 문서에 있어서는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본다. 그렇기에 적어도 문서를 작성함에 있어서 당황하지않고 결과물을 만들어낼 줄은 알아야한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저자는 김로사 선생님이시다. 수강생의 어려움을 정확히 파악하여 이해하기 쉬운 교재를 만들어 수업하였고, 현재는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 ‘로사쌤의 컴교실(blog.naver.com/happynut)’을 운영하고 있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PART 01 한글 2022의 기본 기능 / PART 02 한글 2022의 활용 / PART 03 한글 2022의 특별한 기능 / PART 04 한글 2022의 실무 문서 만들기 총 4파트로 구성된다. 두께도 은근 무시 못한다. 정말로 컴퓨터 하나 잘 하려면, 이렇게 많은 것을 알아야하는 건가 하는 생각도 해본다. 독자분들이 찾고 싶은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목차에 하나하나 분리를 해놓았다.


많은 내용을 소개해주고 싶지만, 내가 예전부터 은근히 헷갈리면서 헤메었던 부분을 대표적으로 꼽아보았다. 보통은 엑셀을 많이 활용하지만, 그렇다고 한글 2022을 홀대하기에는 이 프로그램도 상당한 활용도가 있다. 집에서는 한글 2018을 쓰지만, 한 번 연습을 해보았는데, 혹시나 어려울까봐 걱정도 했지만, 전혀 그런 염려는 접으시길 바란다. 해보지 않아서 어려움을 우리가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솔직히 모르는 것이 있다면 네이버를 많이 활용하지만, 지식검색으로 묻거나 검색하는 것도 한계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 답변이 올 때까지 기다려야만 할 노릇은 아니지않는가? 겁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항상 한글을 쓰는 학생이나 직장인 분들이라면 꼭 이 책을 소장했으면 좋겠다. 소장만 하지말고 연습이 무조건 필수다! 내 것으로 완전히 익히는 그 날까지 화이팅!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