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뇌질환 당장 치료하라
나상혁 지음 / 두침출판사 / 2023년 1월
평점 :
품절


누구나 나이를 먹거나, 나이를 떠나서 질병으로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다. 물론 건강하면 이보다 더할 나위는 없을 것이다. 주변에 분명 뇌질환으로 돌아가신 분들도 계실 것이고, 고통을 겪는분들도 있을 것이다. 뇌질환은 미리 예방을 하는 것도 쉽지가 않고, 치료하는 것도 역시 만만치않다. 게다가 카테고리도 상당히 넓다. 두통, 현기증, 이명, 치매, 뇌졸중, 파킨슨병, 중풍 등등. 하나하나 열거하는 것도 생각이 안나서 쉽지않을 지경이다. 만약에 내가 이것에 걸리면 솔직히 끔찍할 정도이다. 그런데 이 도서에는 치료를 할 수 있는 방법과 치유할 가능성을 조금이나마 높여주는 듯한 인상을 받았다. 그리고 전문서적이라서 약간은 부담스러웠는데, 상세하게 그림도 같이 있었다. 물론 의학적인 용어들이라 어렵고 생소할 수는 있다. 그런데 왜 이런지?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를 알 수 있다는 것이 더 중요한 의의라고 나는 보았다. 이 책의 저자는 나상혁선생님이시다. 경희대학교 한의과 대학을 졸업하고, 경희대학교에서 한의학 박사학위를 하셨다. 두침한의원(www.doochim.com) 원장이시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1장. 뇌질환! 뇌를 치료하라 / 2장. 시냅스를 치료해야 뇌가 치료된다(Ⅰ) / 3장. 시냅스를 치료해야 뇌가 치료된다(Ⅱ) / 4장. 시냅스 성형 치료. 21C 뇌 자극술(brain stimulation) / 5장. 시냅스 성형 치료. 중국의 쟈오슌파(焦順發, jiao shunfa) / 6장. 누가 진짜 원조(元祖)야? 뇌자극술 vs 쟈오순파 / 7장. 시냅스 성형 치료 원리 / 8장. 쟈오슌파 두침 / 9장. 시냅스 치료 파워업(power-up). 융합과 통합 / 10장. 주요 임상 사례 / 11장. 의료 연구 기기
총 11장으로 구성된다. 뇌질환, 치료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임상사례들을 많이 주목해야할 것이다. 문제점, 치료법, 결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런 것들을 보면 뇌질환도 겁을 먹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또 주목해야할 것이 있는데, 쟈오슌파 두침은 침술의 일종으로 여겨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런데 치료법에 새로운 획기적인 일환으로 본다면 효과가 분명 있다는 점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난제를 해결하기 위한 융합연구 측면에서 두침학은 획기적인 뇌질환 치료법인 것이다. 건강을 위해서 우리가 관심을 갖고 더 찾아보고 정보를 얻을 필요가 있다고 본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