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부터 더 잘되는 사람 - 인생 후반전이 만만해지는 4050 두 번째 업 찾기 프로젝트
조성현 지음 / 라온북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생 직장이라는 단어가 어디있나? 요즘에는 그렇게 물어보고 싶고, 답을 과연 찾을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했다. 50대에 대부분 은퇴를 하는 걸로 안다. 그런데 문제는 그 후다. 요즘에는 100세시대라고 한다. 수명이 연장이 되어서, 그 때까지 무언가 일이나 활동을 해야한다. 자기만의 관리법이 필요한 시점이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자신만의 제 2의 전성기를 찾을 수 있도록 해야하는데, 이 도서가 톡톡히 그 역할을 해낼 것이라 생각한다. 인생 후반전을 빛내기 위해서 무언가 준비를 해야하고, 그 준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를 정확하게 파악해내야한다. 아직은 나는 약간(?) 젊지만, 남의 일이 아니라고는 생각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조성현 23년간의 현역 군인 생활을 마치고 군문에 재취업해 후진 양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는 34년 차 직장인이시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1장 왜 두 번째 업이 필요할까 / 2장 새롭게 ‘Powerful Person’이 되었습니다 / 3장 두 번째 업 찾기 Basic_기초체력을 위한 준비 / 4장 두 번째 업 찾기 Pro_ 깊이 있게 파고들기 / 5장 두 번째 업을 찾아가기 위한 7개의 잡 코어 총 5장으로 구성되며, 혹시나 모를 은퇴를 대비해야한다면, 이 책을 통해서 피와 살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누구에게나 기회는 동일하게 주어진다. 하지만 세상은 그 기회를 잡는 사람과 잡지 못하는 사람으로 나뉜다. 시간도 마찬가지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이 앞으로 많게 잡아야 10년이다. 세월은 유수와 같다는 말처럼 빨리도 지나간다. 진짜로 멀리 봐야한다. 우리도 이 과정을 절대로 피할 수도 없고, 피할 사람은 단 한 분도 없으시다. 눈 앞에 있는 안일함과 익숙함에 속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시간은 빠르다. 세상의 변화는 이것보다 더 빠를 수 있다. 지금부터라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그리고 준비하고 있는 사람에게 스스로 다가간다. 나 역시도 이 책을 반면교사로 삼아서 나태한 내 마음도 다잡고 심기일전해야한다는 다짐으로 마칠까한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누구에게나 기회는 동일하게 주어진다. 하지만 세상은 그 기회를 잡는 사람과 잡지 못하는 사람으로 나뉜다. 시간도 마찬가지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이 앞으로 많게 잡아야 10년이다. 세월은 유수와 같다는 말처럼 빨리도 지나간다. 진짜로 멀리 봐야한다. 우리도 이 과정을 절대로 피할 수도 없고, 피할 사람은 단 한 분도 없으시다. 눈 앞에 있는 안일함과 익숙함에 속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시간은 빠르다. 세상의 변화는 이것보다 더 빠를 수 있다. 지금부터라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그리고 준비하고 있는 사람에게 스스로 다가간다. 나 역시도 이 책을 반면교사로 삼아서 나태한 내 마음도 다잡고 심기일전해야한다는 다짐으로 마칠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