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더의 측정법 - 강하고 지속가능한 회사를 만드는 50개의 블록
한영수 지음, 신완선 정리 / 서울경제신문사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리더는 여러 방면, 시대, 위치, 조직 등등에 중요한 일에 있어 의사결정을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0에서 유를 창조해낸다는 것. 그 이유 중 하나는 리더가 누구냐?에 따라 달려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도서는 작은 공장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키워낸 한영수 회장의 자기관리와 경영비법을 담았다. 이 책의 저자는 한영수 회장님이신데, 글로벌 강소기업 한영넉스의 창립자이자 끊임없이 변화에 적응하고 도전을 멈추지 않는 엔지니어 출신의 리더로서, 스물다섯 살에 두 명의 직원과 함께 문래동 골목의 천막 사무실에서 창업하셨다. 그런데 지금은 국내외 1,00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대단하다는 말밖에 나오지않는다. 경영자와 리더의 배움과 도전을 강조해온 저자였기에 지금까지 이런 훌륭하고 존경받을 만한 성과와 삶이라는 결실을 맺은 것이 아닐까?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1장 도전_새로운 꿈을 시작하는 순간 / 2장 열정_나를 움직이는 내면의 에너지 / 3장 생존_사람에게 공존하는 80퍼센트 공통점 / 4장 직원_비즈니스 웰빙의 목표 / 5장 품질_품질의 절대우선순위 / 6장 협력사_우리 회사의 얼굴 / 7장 글로벌 사업_비전을 설계하는 힘 / 8장 정부 정책_글로벌 사업의 뒷배 / 9장 현장_누구나 현장에서 사업을 시작한다 / 10장 책임_우리는 왜 사업을 하는가? 총 10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키워드와 블록이라는 내용을 구성하고 있다. 꼭 사업이나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힘들고 각박한 세상에서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귀감이 되고, 노하우가 될 수 있는 내용들을 알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않아도된다.



좋은 곳에 취업하고 조건이 좋은 대우를 받고 싶어하는 젋은이가 많을 것이라는 사실. 나도 인정한다. 그런데 이 회사는 중소기업이다. 중소기업을 다들 기피하는 것도 잘 알고 있는데, 일단 그런 것을 떠나서 인재상을 갖춘다면 어디든지 오라고 할 수도 있고, 어딜가서도 인정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한 회장님의 경영 철학은 어느 기업이든지 적용을 받을 수 있는 덕목이다. 50년간의 경영 철학인 도전, 열정, 생존, 직원, 품질, 파트너십, 글로벌 사업, 정부정책, 현장, 책임 등등. 이런 것들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곳에서도 산업과 경제의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강소기업의 생생한 현장을 담고 있기에 더 와닿았다고 생각한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