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빨리 10억 버는 기술 - 따라 하는 순간 초고속으로 매출 올리는 사업의 법칙
일레인 포펠트 지음, 박선령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절판



제목을 보면서 10억이라는 단어가 눈에 쏙 들어왔다. 10억이라는 돈은 매력적일 수 밖에 없다. 사람의 욕심이라는 것이 끝도 없겠지만, 요즘 10억을 가졌다고해서 부자라고는 하지않는지는 모르겠다... 그런데 무엇보다 가장 빨리 10억을 번다는 점이 더 매력적이었다. 그 정도를 벌 수 있다면, 무엇이든해도 그 이상을 벌 수도 있다는 뜻이 아니겠는가? 우리나라 대부분 근로자분들이 직장인 아니면 자영업자일 것이다. 그런데 자영업자는 모르겠지만, 직장인 분들이 10억을 번다는 건 정말 그 가능성이 희박하게 들릴 수 밖에 없다. 이 책의 저자는 일레인 포펠트(Elaine Pofeldt) 소규모 사업, 기업가정신, 커리어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독립 저널리스트시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성공한 소규모 기업의 사업가들을 인터뷰해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이 책에서도 1~20인 이하 작은 규모의 사업체로 빠르게 매출 10억 원 이상을 달성한 사업가 60인을 선정하여 인터뷰한 뒤 그들의 사업 방식을 낱낱이 공개하고 있다. 이들은 전자상거래, 콘텐츠 사업, 제조업, 운송업까지 수익을 쉽고 빠르게 창출할 수 있는 분야에서 사업을 시작해 ‘대박 수익’을 일궈냈다고한다. 최소한의 돈과 시간만을 들여서 스스로 매출을 내고 돈이 돈을 버는 식의 시스템만 마련한다면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강조한다.

 


제1장 돈 없다고 시간 없다고 사업을 미루지 마라 / 제2장 일단 사업가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 / 제3장 황금알을 낳는 시장, 찾는 사람이 임자다 / 제4장 성공까지 직진! 무조건 ‘되는’ 사업의 기술 / 제5장 자본금 0원으로 10억 사업의 문을 두드려라 / 제6장 오늘부터 딱 4시간만 일하라 / 제7장 평생고객을 부르는 입소문 마케팅의 법칙 / 제8장 사업도 공부, 공부, 공부다   총 8장으로 구성되어있고, 돈을 빨리 버는 방법은 사업인데, 그 분야를 막론하고 관심이있거나, 돈을 많이 빨리 벌고 싶다면 그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않는다.

 


한 가지 확실한 건 아이디어가 있어야 적어도 성공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지않나? 그렇게 생각한다. 사업으로 만들 수 있다는 건 물론 나중에 문제지만, 그런 소재나 컨텐츠 혹은 주제를 찾으려면 불편함이나 필요한 것들을 계속해서 찾아내고 관찰하려는 노력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요즘 트렌드는 단조롭지가않다. 그렇기에 쉬운 길은 아닐 것이다. 그렇지만 나의 일을 한다는 것에 조금이나마 더 매력을 느낄 수 있고, 도전한다는 자체에도 의의는 있지않을까? 생각한다. 물론 인생의 정답은 없다. 그렇지만 박탈감이나 답답함을 뛰어 넘어서 나만의 새로운 업을 창출한다는 것 자체도 엄청나게 대단한 것이 아닐까? 그렇게 생각한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