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들의 인간관계 - 부자가 만나는 사람, 만나지 않는 사람
스가와라 게이 지음, 정지영 옮김 / 쌤앤파커스 / 2022년 10월
평점 :


사회생활을 하면서 대표적으로 고민을 하는 문제 중 하나가 인간관계라고 생각한다. 사람은 혼자서 살아갈 수도 없고, 혼자서 해낼 수 있는 일이 거의 없다. 서로가 돕고 도우며 살아가는 존재가 사람이다. 그런데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가? 그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지금 여러분 곁에 있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가? 가까이 둬야할 사람인가? 피해야할 사람인가? 그 사람 때문에 인생에 있어 소중한 시간을 낭비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애써 발버둥 치듯이 관계와 노력과 시간을 들일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우선 이 책의 저자는 스가와라 게이(菅原圭) 저자들이 꼭 한 번쯤 함께 작업하기를 원하는 프리랜서 편집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시다. 부를 가져다주는 인간관계에 관심이 많으시면서 발견했고 그 비밀을 파헤쳤다. 이 관계가 있다고 강조하시고, 인생과 운명도 바꿀 수 있다고 주장한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01 인간관계야말로 성공과 행복의 열쇠다 / 02 부자들은 특별한 눈을 가졌다 : 사소한 것에서 발견하는 됨됨이 / 03 부자들의 시간은 빠르게 흐른다 : 비교할 수 없는 최고의 자산, 시간 / 04 부자들은 스펙을 보지 않는다 : 사람을 평가하는 남다른 기준 / 05 부자들은 돈을 접어두지 않는다 : 돈을 대하는 진심 어린 마음 / 06 부자들은 적당한 거리를 둔다 : 산뜻하고 담백한 관계의 묘미 / 07 부자들은 혼자만의 시간을 즐긴다 : 모든 관계의 시작은 나 자신 총 7장으로 구성되며, 부자들이 어떻게 사람과의 관계를 두는지, 더 나아가서 인간관계를 어떻게 만들고 관리해야하는지? 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않는다.


사람이 안 바쁜 사람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 백수가 아닌이상. 그런데 진짜로 바빠서 좋은 평가를 받는다면 다행이겠지만, 습관처럼 바쁘다고 말을 하는 사람들은 시간관리를 잘못하는 것일 수도 있다. 우리가 흔히 인간관계라고 하면 직장과 관련한 사람, 친구 등을 떠올린다. 그런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 노력한다. 그런데 가족들에게 소홀할 수가 있다. 이 책을 읽으며 내가 가족들에게 어떻게 행동하는지,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그들과의 관계는 어떤지 한 번 더 떠올려 보는 계기가 되었다. 모든 인간관계의 시작은 '나'이지만, 내가 관계를 맺는 첫 번째 사람들은 가족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앞으로도 이 책을 볼 때마다 이 생각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