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최고의 하루는 오늘부터 시작된다 -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할 때 읽는 77가지 이야기
브리애나 위스트 지음, 김영애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글의 힘은 위대하다고 생각한다. 독자들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하루가 위로가 될 수도 있고, 인생이 +방향으로 바뀌어질 수도 있기에. 살면서 이렇게 삶에 대해서 청사진을 펼쳐보거나 그려본적이 있는지 물어보고 싶다. 나 역시도 물론 그런 적은 없다. 그런데 막연한 삶이 과연 무슨 의미가 있을까? 적어도 삶에 대해서 한 번쯤은 진지하게 생각을 해보고 그려봐야할 때가 분명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어쩌면 이런 분들에게는 이 책이 운명같은 책이면서 그 운명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붙잡았다고 나는 그렇게 말을 해보고 싶다. 삶, 성공, 태도, 감정, 자아, 관계, 가치관 등등 성공과 인생에 관련된 키워드를 주제로하고 있는 이야기가 77가지나된다. 하루에 한 챕터씩만 보아도 하루가 점점 더 좋아지거나 그럴 마음이 커지지않을까? 이 책의 저자는 브리애나 위스트(Brianna Wiest) 50만 SNS 팔로워들에게 마법 같은 언어로 인생의 변화를 이끄는 법을 들려주는 시인이자, 서른 살에 이미 전세계 30개국에서 100만 부 이상 책을 판매한 밀리언셀러 작가시다. 삶과 일의 성장과 성공에 대해 글을 쓰시는 전문가시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제1장 성공의 마법은 ‘지금 이 순간’에 시작된다 : 성공에 대하여 / 제2장 내 인생을 긍정할 때 달라지는 것들 : 태도에 대하여 /제3장 살면서 나에게 반드시 물어야 할 15가지 : 자아에 대하여 / 제4장 감정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 : 감정에 대하여 / 제5장 나를 중심에 둘 때 사람도, 사랑도 바뀐다 : 관계에 대하여 총 5장으로 구성되며, 77가지의 이야기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 믿어의심치 않는다.



보면서 이렇게 인생을 살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생각을 하는 건 좋지만, 너무 많은 건 좋지않다. 그렇지만 그 생각과 감정을 어떻게하면 제대로 관리를 할 수 있을지? 제대로 살 수 있을지? 에 대한 답을 찾는 건 중요하다. 나는 그 답을 여기서 찾았으면 좋겠다. 인생의 변화를 겪으신 분들도 존재하기 때문이다. '연금술사'같은 책인 것 같았다. 이런 훌륭한 내용을 전달할 수 있었던 것도 저자의 내공과 통찰력이 뒷받침이 되어있기때문이 아닐까? 그렇게 나는 보고있다. 생각 자체가 인생을 망칠 수도 있다. 그렇기에 제대로 된 방법을 알고 반성하면서 실행을 해야만 비로소 변화의 의미가 빛을 발할 것이다. 미래에도 같은 모습이고 싶은가? 거듭나고 싶은가? 그냥 펼쳐보아라. 현재 내가 어떤 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었고, 어떻게 현재 상태를 점검해서 미래를 그려야 할지 좋은 길잡이가 되어 주었다. 현재 자신의 상태를 위로받고 싶고, 미래가 불안하다면 이 책을 추천드린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