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 -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잠재의식의 힘
채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8월
평점 :


모든 일은 마음먹기 달려있다는 말이 있다.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다. 그만큼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이기도하다. 마음을 다스리면 나의 앞날과 인생도 바뀔 수 있기에, 마음에 주안점을 두고 책을 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도, 무언가 달라지는 것이 없고, 불안함만 점점 더 커지게만드는 현 상황이다. 그런 불안함을 잠재우면서 나의 신변이 더 나아질 수 있께끔 도와줄 수 있는 책의 필요성이 높을 것이라는 생각도 해보았다. 이 책의 대표적인 특징을 하나 꼽자면 필사다. 단순한 명상집이 아니라, 필사를 하면서 100일간 하루에 한 쪽씩 적혀있는 글을 그대로 쓰면 되는 것이다. 예전에 회사에서 명상이라는 컨셉으로 워크샵을 갔었는데, 진정한 명상의 의미가 무엇인지는 잘 깨닫지 못했다. 명상이라는 것이 단순하고 보편적으로 명확하게 정의를 내려지는 것이 아니지 않는가? 우선 이 책의 저자는 채환 명상가님이시다. 명상은 그냥 눈을 감고 부동자세로 있는 것이 아닌, 그 자리에서 마음을 깨어있는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다. 저자님은 그렇게 강조를 한다. 무엇이든 그 시간에 온전하게 집중을 한다면 명상이 아닐까?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첫 번째 주 나에 대한 믿음이 변화의 시작이다 / 두 번째 주 감사하면 할수록 좋은 일이 생긴다 / 세 번째 주 그 누가 뭐래도 희망이다 총 3주 21일간 진행이 된다. 긴 시간이 아니기에 지루할 염려는 전혀없고, 충분히 따라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이든다.


모든 페이지가 다 마음에 와닿았고, 놓쳐서는 안 될 부분들이었다. 매일매일 구절이 많은 것도 아니다. 솔직히 5분 안이면 충분히 수행을 할 수있다. 보기만 해도 당연하고 공감이 가는 글이지만, 직접 필사한다면 더 가슴에 와닿지않을까? 그렇게 생각을 해본다. 100일 동안 내 마음을 채워나가는 과정. 어떻게보면 길 수도 있겠지만, 내 자신과 소중한 시간을 갖는다고 생각을 해보면 어떨까? 하루하루가 보람차고 말은 생각을 바꾸고, 생각은 마음을 바꾸고, 마음은 행동을 바꾸는 삶. 그런 삶을 한 번쯤은 추구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필사와 명상으로 우리의 인생을 아름답게 바꾸어보자!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