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몰입 공부법 - 결과로 승부하는 확실한 공부 전략을 세우다
민상윤 지음 / 라온북 / 2022년 9월
평점 :


시중에도 공부법에 관련된 도서들이 많이 존재한다. 그렇다고 꼭 획일화된 정답만이 있는 공부법이 존재하는 것도 아니다. 그렇기에 각자의 성향에 맞춰서 누군가에게 제일 잘 맞는 적합하고 올바른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모든 사람들이 다 공부를 한다. 그런데 모든 사람들이 동일한 성적을 거두는 것은 아니다. 조금의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들 수 있겠지만, 적어도 공부법에서 문제가 있거나, 잘못 되었거나, 적합하지않거나 여러 이유가 있을 것이라본다. 학생이면 공부를 하는 것이 본분인데, 직장인이나 기타 다른 일을 하는 분들에게 공부는 더욱 더 쉽지가않다. 수험생이나 공부를 하는 분들이라면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좋은 성적을 어떻게해야 거둘 수 있는지? 그 부분이 가장 우리가 보아야할 주안점이 아닐까? 그렇게 본다. 이 책의 저자는 민상윤 러너스컴퍼니 대표다. 독학으로 삼수를 통해 서울대에 당당히 합격을 하셨고, 그 경험을 토대로 입시 컨설턴트로 자리를 잡으셨다. 문제 해결력의 근원은 목표를 향한 몰입이라 생각하며, 수험생들을 지도하고 소통해온 지난 8년간의 이야기와 본인이 수험기간 동안 실천한 몰입력과 행동력을 공유하는 목적으로 이 책을 내셨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1장 도대체 공부는 어떻게 하는 거야? / 2장 나에게 필요한 공부 방식은 따로 있다 / 3장 나에게 맞는 실현 가능한 방향성을 찾아라 / 4장 자기 자신을 믿으면 가능성은 무한하다 / 5장 결과를 이끌어내는 핵심 키워드, ‘몰입’ 총 5장으로 구성된다.


더 많은 과목들을 공부해도 모자랄 판에 어떤 특정한 것 하나에 시간도 빼앗기고 에너지를 낭비하는 일이 생기면 안 될 것이다. 물론 공부라는 것이 끝없이 이어지고 나아가야하고 포기를 해서도 안 되는 것이지만, 이런 경우가 지속된다면 나도 모르게 포기를 할 수도 있다. 어찌되었든 공부도 내 머릿 속에 지식을 담아야하는 것도 주 목적이지만, 최종적인 합격이라는 결과물을 내야 비로소 더 의미가 있을 수 있다. 여러가지 저자만의 노하우와 노력이 이 책에 고스란히 묻어나있다. 문제는 그 노력을 어떤 방향으로 효율적으로 쏟아내야하는 것이다. 그 문제에 대한 명확한 해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며, 마음의 위로와 용기도 덩달아 같이 얻기를 바란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