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타일은 권력이다 - 퍼스널 스타일링 전략가가 알려주는 휴먼 스타일링의 모든 것
이언영 지음 / 라온북 / 2022년 7월
평점 :


아무리 잘 생기고 똑똑하다고 한들 스타일이 없거나 좋지 못하면 주목을 받기 힘들 수 있다. 스타일은 그 사람의 스펙이 될 수 있고, 비주얼 상으로도 눈에 제일 먼저 띌 수 있기 때문이다. 주목을 받지 못하면, 그 이상 누군가에게 인정을 받기도 힘든 것이 세상살이아닐까? 요즘 SNS가 많이 활성화 되어있는데, 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부분 중 하나가 스타일이다. 우리도 모르게 영향을 받고 정보를 습득하기 때문이라고 본다. 만나지않아도 스타일, 직업, 살아가는 방식, 마인드 등등을 알게되면서, 내 자신도 변화를 시킬 수 있기에, 변화적인 측면에서 스타일이 권력같은 매력을 갖고 있지않나? 그렇게 보고 있다. 또 이것이 사람들의 가치나 스타일, 잠재력에도 변화를 미치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다. 이제는 영향력이 기업이나 소비자 시장도 뒤흔들 수 있는 파급력도 갖고 있기에 칼이나 지위같은 정치적인 권력만이 권력이 아니라, 개인이 권력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이언영 장안대학교 스타일리스트과 부교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패션 스타일리스트로 현장에 뛰어드셨고, 이미지메이킹과 스타일링 박사학위를 받으셨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1장 돈과 사람, 관심을 끌어내는 휴먼 스타일링 / 2장 ‘있어 보이는’ 휴먼 스타일링 / 3장 사람들은 ‘자극받는’ 휴먼 스타일링에 모인다 / 4장 휴먼 스타일링의 핵심 KEY / 5장 휴먼 스타일링 기획 제안 7가지 총 5장으로 구성되며, 휴먼 스타일링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새롭게 배울 수 있고, 앞으로 내가 어떠한 방향으로 스타일을 추구해야할지도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


정치인, 디자이너, CEO 등 저명한 위치에 있는 분들의 스타일링은 어떤지도 본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다. 물론 스타일링을 따라한다고 해서 그만한 위치에 무조건 오른다는 건 아니다. 그렇지만 내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척도가 될 수 있다. 디자이너. 휴먼 스타일링 기획자. 단순히 옷만 잘 입고 꾸미는 것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나만의 정체성과 트렌드를 융합해서 나만의 영향력을 찾는 것이다. 패션에만 국한되지않는 스타일이라서 개인적으로 좋았다. 옷 입는 방식이 아니다. 마음가짐, 자세, 태도까지도 변화를 추구하는 것. 그것이 책에서 말하는 진정한 스타일링(휴먼 스타일링)이 아닐까? 그렇게 본다. 몸과 마음을 가꾸는데 있어서 아무쪼록 자신감을 얻으면 좋겠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