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탁월함의 그릇 - 나의 잠재력을 200% 끌어내는 30가지 법칙
조현우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7월
평점 :


누구나 성공을 하고 싶어한다. 성공의 기준은 제 각각이지만, 탁월하다는 뜻은 남들보다 월등하게 뛰어나다는 것이다. 어떻게해야만 탁월해질 수가 있는 것인가? 남보다 탁월하게 성취하는 사람들의 마음가짐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디서부터 오는 것인가? 나의 잠재력을 끌어들일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남들보다 두드러지게 뛰어난 것. 생각해보면 나에게 되물어 보았을 때 나는 이 질문에 명확하게 답을 내놓지 못했다. 인생에 있어서 이런 결과가 나오게 된 이유를 천천히 되짚어보기로 하였다. 이 책을 다 보고나서 탁월함에 도움이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약간(?)의 기대감이 생긴 건 사실이다. 그렇다고 너무 큰 기대는 안했다. 이 책의 저자는 조현우 선생님이다. 안정적인 직장이 아닌, 안정적인 행복을 찾겠다는 일념 하나로 8년간의 직업군인 생활을 그만 두시고 여러가지 다른 분야에 도전을 하셨다. 저자도 자신이 직접 배우고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지금의 위치에 오른 것이다. 진정으로 원하고 의미있는 일을 찾았고, 그 결과가 행복한 삶이라는 열매의 맛을 보게되는 것이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데, 탁월함을 갖추는데 도움이 되는 30가지의 방법과 덕목을 알려주고 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조금이나마 큰 도움이 되면 좋겠다.



진인사 대천명, 자제력. 모두가 주목해야할 키워드다. 게다가 인용한 부분도 있고,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도 있다. 늘 준비하는 사람에게는 기회가 반드시 오는 법이다. 그리고 솔직한 말씀에 나도 공감을 한 부분이 많았다. 자극도 많이 받고, 좋은 기운을 받는 것 같아서 더 기분이 좋았다. 직접 만나보는 것은 아니지만 좋은 스승을 만나는 느낌이어서 더 든든했다. 아무 것도 하지않고 하늘에서 갑자기 뚝 떨어지는 건 없다. 본인의 끝없는 노력만이 이루어낼 수 있는 것이라는 사실. 다시 한 번 더 느끼고 기억해야한다고 보았다. 자는 일과 공부에서 목표를 설정하는 법에서부터 마음을 다스리고, 좋은 습관을 만들며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일을 찾는 법까지 친절하게 설명한다. 각 장의 끝에는 독자가 잊지 말아야 할 점들을 담은 요약 정리문이 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는 자신이 가진 잠재력을 파악하고 책 속에 담긴 30가지 법칙을 자신의 삶에 적용해 나가며, 목표를 성취해낼 뿐만 아니라 의미 있는 일을 찾아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살도록 한 단계 도약하기를 간절히 바란다.
츨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