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자신의 이유로 살라 - 숨어 있는 욕망을 찾아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힘
루크 버기스 지음, 최지희 옮김 / 토네이도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 자신의 이유로 살라는 건 나를 위해서 인생을 값지게 살라는 뜻으로 이해를 했다. 남들과 똑같은 행동과 사고방식을 갖는다면 남들보다 더 나아지거나 달라지는 건 없을 수도 있다. 나 역시도 그렇게 생각했다. 왜 원하는가? 그것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어떻게보면 욕망이 동기부여와 같을 수도 있고, 서로가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용의 꼬리가 될 것인가? 아니면 뱀의 머리가 될 것인가? 내 위치가 어디에 있다고 생각을 하는가? 그리고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인가? 그리고 나의 의지가 아닌 타인의 욕망과 선택에 의해서 이루고 있는가? 이런 것들을 여러모로 고려를 해야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의 저자는 루크 버기스 미국의 기업가이면서 베스트셀러 작가시다. 철학과 신학을 공부하셨고, 스타트업을 처음으로 시작하셨다.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것이 아닌 자발적으로 내가 원하는 것을 시작해야한다고 강조한다. 인간이 원하는 것은 단순히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아닐 것이다. 그런 매커니즘을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알려주고 있고, 일상과 비즈니스와의 연결고리를 정확하게 파헤쳐서 안내하고 있다. 어떻게보면 인간 욕망에 관한 기본적이고 완벽한 해독서라고 생각한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Part 1 무엇이 인간의 마음을 움직이는가 / Part 2 너 자신의 이유로 살라   총 2파트로 그리고 8챕터로 구성된다. 성공에 있어서 동기부여와 욕망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 기대감을 가져도 충분할 것이다.

 



람보르기니와 페라리를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이다. 외제차 중의 최고가 아닌가? 그런데 두 회사간에 여러가지 얽히고 섥힌 이야기가 있다. 재미있었다. 라이벌과 경쟁이라는 건 꼭 무조건 나쁘다고 말할 수 없다. 서로가 서로를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내는 시너지같은 자극제가 될 수 있다. 무언가 영향을 받으면 무언가를 하고 싶다는 자신을 발견한다고나할까? 호날두와 메시가 우리에게는 유명 인사다. 그렇지만 서로에게는 그렇지 않을 수 있다. 서로가 성공과 앞서나가려고 하는 자극제. 이런 것도 살아가는데 중요한 이유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나 자신과 다른 사람, 그리고 세상을 움직이는 동인이 궁금하다면 당장 이 책을 펴길 바란다. 나 자신의 이유로 서서 욕망의 렌즈를 통해 세상을 바라볼 때 이전과는 다른 세상과 기회가 펼쳐질 것이다. 이 책이 참된 마음으로 노력하며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인생은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의 방법과 위로 그리고 용기가 될 수 있는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주고 있다고 나는 믿어 의심치 않는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