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반려견 라이프스타일 매뉴얼 - 펫팸족, 펫코노미, 딩펫… 이젠 반려동물의 시대다!
유준호 지음 / 라온북 / 2022년 6월
평점 :


요즘에 강아지를 키우는 것이 사회적으로도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길거리에 나서면, 강아지하고 동반하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다. 반려견을 제대로 건강하게 키우는 것도 책임 중에 하나일 것이고, 그 책임을 온전히 수행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키우는지 아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을 한다. 아이들을 키울 때도 육아 지식을 알아야 하는 것처럼, 반려견도 키우는 방법을 무조건 꼭 알아야한다. 요즘에도 강아지를 키우는 프로그램, 개통령 강형욱 선생님도 나와서 어떤 상황에서는 이렇게 해야하는 방식을 알려주곤 한다. 이 책의 저자는 유준호 선생님이시다. 스포츠&패션 마케팅에 종사를 하셨는데 푸들을 키우면서 삶이 행복해지고 더 소중해졌다고한다. 이것을 계기로 반려견 라이프플래너로 또 다른 삶을 찾으셨다. 이제는 반려견이 없는 것도 당연한 건 아니지만, 같이 있다는 존재로 단짝의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고 생각한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1장 반려인이 되기 위한 준비 / 2장 반려견과 행복한 동행을 위해 / 3장 펫코노미 시대 라이프스타일 / 4장 정해진 이별, 펫로스 / 5장 반려견 라이프플래너의 토탈 솔루션 / 6장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세상 총 6장으로 구성되고 반려견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내용을 알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 기대된다.


대표적으로 나도 아파트에 살지만 산책을 하는 분들을 종종본다. 그런데 산책도 산책 나름대로의 요령이 필요하다. 동네 한 바퀴 마실나가듯이 간다면 내가 반려견이라도 질릴 것 같다. 그리고 텍스트는 생각보다 많지않고 그래픽 사진이 더 많다. 그렇기에 어른들과 아이들도 보는데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가족이 전체가 키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구성원들이 모두 다 안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강아지도 이제는 누군가에게 동물 그 이상의 가족이나 다름이 없다. 가족같이 소중하게 다루는,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나도 아직은 개를 키우지는 않지만, 여건이 된다면 솔직히 키워보고 싶다. 귀찮은 것도 많이 생길지 몰라도, 그 귀찮음은 행복이 얼마든지 상쇄시킬 것이라 믿는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