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브랜딩 First Branding - 압도적인 브랜딩은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는가?
국도형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하는 만큼 버는 것이 지극히 당연하고 정상이다. 그런데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것 자체가 그르다고 할 수는 없다. 능력이 뒷받침만 된다면 얼마든지 가능하다. 그렇게 된다면 더 많은 가치를 인정받게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브랜드를 갖추고 되어야만한다. 같은 옷이라도 어떤 브랜드냐? 어떤 로고를 사용하느냐? 에 따라서 가치와 가격은 하늘과 땅 차이일 수 밖에 없다. 같은 사람이라면 어떨까? 물론 이름 그 자체가 브랜드가 될 수 있겠지만, 개인 브랜드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관건일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국도형 국내 1호 개인브랜드 매니저로 언론인이자 대학교수, 작가, NGO 활동가, 기업인이다. 내 스스로 내가 누구인지? 자신있게 말을 할 수 있는가? 나 역시도 말을 잘 못하겠다. 나에 대해서 정확하게 파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을 받기위해서라면 그에 걸맞는 노력도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Part 1. 개인브랜드, 왜 필요하지? / Part 2. 사람들은 ‘누구나’ 돕지 않는다 / Part 3. ‘나’라는 브랜드의 체력을 기르자 / Part 4. 개인브랜드 실무전략 / Part 5. 도구 활용법   총 5파트로 구성된다. 개인브랜드 브랜딩에 대해서 알 수 있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기업에 로고가 있다면 나는 무엇이 있는가? 이제는 생존 전략의 방법 중 하나가 브랜드다. 그 브랜딩을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저자의 경험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서 전하고있다. 가면 갈수록 우리를 둘러싼 사회의 조건과 요인은 -인 부분이 많을 것이고 강세가 될 것이다. 평생 직장이라는 것도 퇴색할 수도 있다. 브랜딩이라서 식상하게 들리거나 느낄지는 모르겠지만, 정말로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릴 내용은 없다. 생존전략이다. 이것을 어찌 간과할 수 있겠는가? 시행착오도 많고 쉽지않을테지만, 도전을 해야할 부분이 있다면 과감히 변화의 걸음을 떼는 것이 좋을 것이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