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챌린지 - 생애 첫 재테크 다이어리
김지아(댈님)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한 번쯤은 경제적 자유를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았을 것이다. 나 역시도 그랬다. 돈을 가장 빨리 많이 모으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고 적재적소에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완벽한 그림도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부자의 그릇도 키우면서 잘 쓰고, 잘 벌고, 잘 모으는 방법을 알아야한다. 사회초년생부터 돈을 모으는 것이 시작될텐데, 그 첫걸음부터 첫 단추를 잘 꿰어야만 탄력이 붙으면서 돈을 모으기가 수월하다. 그리고 통장 쪼개기와 N잡에 도전하는 것까지도 알려주기에 도서의 완성도는 높다고밖에 말할 수 없다. 이 책의 저자는 김지아(댈님) 선생님이시다. 4대 시중은행에서 4대 시중은행에서 VIP자산관리, 대출업무를 담당했으며, 그 과정에서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금융 교육의 필요성을 깨달으셨다고 한다. 금융지식에 관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기에 믿고 따라가도 손색이 없는 분이라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1장. 돈 모으기 / 2장. 돈을 관리하는 방법 / 3장. 돈을 모으는 방법 / 4장. 돈을 더 버는 방법 /
5장. 부자들의 돈 모으기   총 5장으로 구성되면서 돈을 어떻게 관리해야하고, 그것에 대한 관념을 철저하게 타파하고 바꿀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된다.

 



솔직히 통장을 쪼개라는 방법이 처음에는 이해가 가지않았고, 이런 노하우가 있을 줄은 상상도 하지못했다. 그리고 엄청나게 많은 텍스트같은 실질적인 내용들이 많이 실려있을거라는 기대감도 있겠지만서도 그만큼 알짜배기 핵심만 기억하게끔 하려는 의도라고 나는 좋게 평가하고 싶었다. 머니 챌린지라는 것이 결과는 창대해보일지라도 그 과정은 사소한 것이 지켜지면서 쌓이고 쌓이는 어마무시한 결과를 창출해내는 것이라고 본다. 중간 중간에 독자의 상황에 맞게끔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꿀TIP도 같이 있다. 기본 금융 상식 베이스가 얕은 분들도 보기에 무난할 것이다. 경제적 자유의 소유자로 만들어 주게끔 고기를 잡아주는 것이 아닌, 고기를 잡는 방법을 알려주어서 깨우치고 변화를 유도해내는 방식은 지극히 당연하고 바람직하다고 여긴다. 사소한 습관이 부자를 만드는 것이다. 그러다보면 나도 모르게 통장의 변화가 생기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되지않을까? 그런 설레임과 기대감으로 독서와 마침표를 가져보게된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