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도가 경쟁력이다 -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관계의 법칙
이노우에 히로유키 지음, 김윤경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에서 경쟁력은 기술인 줄 알았다. 기술이 곧 능력이고, 능력있는 사람만이 인정받고 살아남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책은 그 반대로 주장한다. 사회인의 경쟁력은 스킬이 아닌 태도에서 나온다고. 물론 충분히 일리있는 말이다. 태도란 그 사람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도 깔려있기 때문이 아닐까? 나는 그렇게 생각해본다. 사소한 상황에서도 어떠한 태도를 가지느냐? 에 따라서 일의 성패가 좌지우지된다고해도 과언은 아니다. 이 책의 저자인 이노우에 히로유키(井上裕之)는 현직 치과의사이면서 경영학 박사시다. 고향에서 치과병원을 운영하는데 연 4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셨다. 경영마인드가 배려하는 '태도'에 포커스를 두신다. 인간관계에도 기본이 되는 태도를 어떻게 하면 갖출 수 있는지 그것을 알 필요가 있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1장_자연스럽게 호감을 사는 태도 / 2장_인간관계가 돈독해지는 태도 / 3장_한 단계 위의 태도 / 4장_사생활에서의 태도   총 4장으로 구성되는데 태도의 중요성과 태도가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거라 기대된다.

 


일보후퇴 이보전진이라는 말이 있다. 지금 당장은 한 걸음 뒤로 물러날지라도, 나중에 이보 전진을 하게 된다면, 결과적으로는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셈이된다. 어떻게보면 상대방에게 먼저 배려를 하고 양보를 처음에 하는 것이기도하다. 상대방의 감정을 먼저 이해할 줄 알면서, 미치는 영향도 고려를 할 줄 아는 그런 대인관계가 지금의 시대에서는 적합한 자세가아닐까? 그렇게 생각해본다. 어디서든지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낸 사례를 소개하면서 그런 마인드와 태도가 이런 좋은 결과와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고본다. 반대로의 생각을 갖게된다면 나 뿐만 아니라 주변사람들도 덩달아 더 힘들게하고 피해를 줄 수도 있다. 사회 초년생이나 직장인 분들에게는 사회 경력이 적고 사람들을 많이 마주치지 못해서 겪는 고민, 일의 방향을 재정립해야할 필요가 있는 고민들이 있을 것이다. 그 방법을 찾고자 한다면 바로 태도에서 얻을 수 있다. 그게바로 인생에서 경쟁력이 강력한 무기를 갖추게 해줄 것이다. 어떻게보면 당연하고 기본적인 것이지만, 그것마저도 잊으면서 살아기기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다. 절대로 기분이 태도가 되어서는 안되고 마음만이 태도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본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