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젠틀마인드 - 남자를 위한 마음 관리법
박정효.우보영 지음 / 토마토출판사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요즘 대한민국 남성분들이 얼마나 행복하다고 말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 나도 솔직히 행복한지는 모르겠다. 이 책은 대한민국 남성 분들 중에서도 중년 남성을 위해서 지은 행복 교과서다. 대한민국 중년 분들도 치열한 인생을 살고, 이겨내면서 제 2의 인생을 맞이하려고 한다. 그런데 그 결과는 어떨까? 나 역시도 100% 행복하냐고 묻는다면 그렇게는 답을 하지 못할 것 같다. 행복이라는 것이 개인의 자유이자 선택인데, 그것이 어느새 배부른 고민이 되고만 세상이다. 이럴수록 몸과 마음도 철저하게 관리를 해야한다. 그렇지않으면 금방 지쳐버리고, 불안감은 더 커진다. 이 책의 저자는 박정효 대표님과 우보영 소장님이시다. 긍정심리 기반의 마은디 교육 및 멘탈 웰니스 분야 전문가시다. 긍정적인 마인드가 생각을 바꾸고, 그 생각이 행동으로 이어지면서, 그 행동이 인생을 뒤바꿀 수 있다고 나는 그렇게 믿는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PART 1. 일을 하는 마음 / PART 2. 관계를 유지하는 마음 / PART 3. 다시 나를 찾는 마음
총 3파트면서 12강으로 구성된다. 평소 ‘마음’이라는 단어와 거리가 먼 중년 남성이 일상에서 편하고 쉽게 마음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일-관계-자아’ 순서로 마음 관리법을 소개한다.



누구나 제 각각만의 불안감을 마주할 때가 있을 것이다. 그런데 그 불안감을 어떻게 해결해야할까? 피해서는 절대로 안된다는 것을 배웠다. 답답하다는 점도 이해는 한다. 불안하다는 것을 아는 순간 오히려 그럴 수록 마음을 더 다잡고 무언가를 해야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Be a worrior not a worrier. 걱정하는 사람이 되지말고 두려움에 맞서는 전사라는 마인드. 어떻게보면 우문현답같은 내용일지 모르겠지만, 간단하면서도 명료한 답변이다. 그래서 더 공감이 갔다. 젠틀 마인드는 젠틀맨이 되자는 의미가 아니라 남자를 위한 '마음 관리법'에 대한 내용이다. 어쩌면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도 읽고 나서 자신의 마음을 다스릴 줄 아는 방법을 길러야 하는 것은 아닐까 생각이 된다.두려워하지말자. 아직 4, 50대하고는 거리가 멀지만 어떻게 보내야하는지? 를 제대로 알려주고 있어서, 젊은 분들도 인생의 참맛을 제대로 느껴보고 싶다면 젠틀한 마인드를 장착해나가는 것도 거친 세상을 이겨내는데 톡톡한 무기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