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실전 라이브 커머스
황윤정 지음 / 성안당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상황에서 부각되는 키워드는 '비대면'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만큼 온라인으로 모든 것을 보고 듣고 말하면서 소통을 많이 한다는 뜻이기도하다. 쇼호스트나 기타 개인사업자 분들이 네이버 라이브 스토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다양한 SNS 매체를 통해서 하루에 1만명을 목표로 사업을 시작하고 있다고한다. 어떻게 보면 블루오션(?)에 가까운 소상공인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옛날에 케이블에서 TV홈쇼핑을 보았다면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보는 것이고, 제품 홍보나 판매를 얼마든지 모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책의 저자는 황윤정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디지털비즈니스학과 부교수님이시다. 20년 전에 직접 인터넷 쇼핑몰 가이드 서적을 처음으로 내셨고, 오랜기간 운영을 해오셨다. 마치 이런 흐름이 소용돌이 칠 것이라는 예견이라도 한듯한 느낌이었다. 그만큼 선견지명이 있다는 뜻이 아닐까? 나는 그렇게 보았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Part 1 라이브 커머스 알아보기 / Part 2 라이브 커머스 시작하기 / Part 3 나만의 라이브 커머스 채널 도전하기 / Part 4 성공 셀러가 되기 위한 전략 / Part 5 가장 기본이 되는 온라인 홍보 채널 / Part 6 정부의 창업 지원 사업   총 6가지의 주제로 구성되며,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라이브커머스를 하는데 이렇게 열과 성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어쩌면 라이브커머스를 아무나 하는 건 아닌가보다라고도 생각했지만, 철저하게 준비만 잘하면 누구나 도전을 할 수도 있겠다는 느낌도 팍팍 받았다. 생생한 정보를 이렇게 전달을 하고, 상세한 설명과 라이브방송의 혜택을 소비자들에게 고스란히 안겨주니, 라이브 커머스의 효용성을 100번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것 같다. 오히려 TV홈쇼핑보다도 더 저렴한 판매 매체다. 누구에게나 활짝 열려있고, 소규모도로도 운영이 가능하다. 1-10까지 모든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게다가 직접 운영도 하시고, 강의도 하셨기에 더 머리와 가슴으로 와닿을 것이라 생각한다. 소탐대실 마인드보다 매출에 너무 연연하지말고 선의 영향력으로 고객들과 소통을 한다면 더 좋은 결과도 맺을 수 있지 않을까?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 나는 확신한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