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드 씽킹 - 직관과 논리를 뛰어넘는 제3의 사고법
가게야마 테쓰야 지음, 이정현 옮김 / 21세기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하는 힘. 사고력을 키우는 것은 정말로 중요하다. 살아가면서 판단력과 창의력에 기대지않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이다. 그것을 토대로 우리의 인생에서 선택을 하는 것이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이런 선택으로 우리의 인생이 좌지우지될 수도 있는 것이다. 대입, 취직, 결혼, 직장내에서의 일 등등에서 다 영향이 있다. 나도 어쩔 때는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고민이 있던 적이 많다. 어떤 것이 최고의 선택인지 모르겠고, 설령 선택을 했다하더라도, 나중에는 내가 한 선택이 잘못되었거나, 아쉬운 결과를 낳는 경우도 있었다. 써드 씽킹은 제 3의 사고다. 책에서는 무의식사고의 뇌과학적인 근거를 제시하고, 왜 중요한지를 설명해주면서, 일상 생활에서 활용을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가게야마 테쓰야. 경영 놔과학자이자 의학박사시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우리는 매일 70번의 선택을 한다 / 선택은 탁월하게, 결과는 강력하게 / 써드 싱킹은 어떻게 직관과 논리를 뛰어넘는가 / 최신 뇌과학에서 밝혀낸 제3의 사고법 / 써드 싱킹의 효과가 극대화되는 5가지 활용법 / 내 안의 잠재된 가능성이 폭발한다  총 6가지의 대주제로 구성된다. 요즘은 빅데이터 시대에 다양하고 과도한 정보가 많이 나온다. 이런 정보들을 어떻게 처리를 하느냐? 도 중요한 포인트다. 구시대의 직관과 논리로는 정보를 처리하는데 버거울 것이다. 그렇기에 사고방식의 전환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지금이다.



대표적으로 이 부분이 눈에 쏙 들어와서 사진으로 꼽아보았다. 의식 사고와 무의식 사고의 차이가 어떠한 결과를 가지고 오는지를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직관과 논리를 뛰어넘는 사고이기에 빠른 의사결정과 최고의 선택, 창의력의 극대화, 복잡한 문제를 즉시 해결, 잠재력의 발견 등 엄청나게 큰 차이를 안겨준다. 이것은 실생활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에도 얼마든지 활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뇌과학 분야라서 과학적인 지식이 없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이 개념과 최신 실험 및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다루고 있다. 누구나 활용을 할 수 있고, 의식적으로 활용을 하려고 노력한다면 나 자신만의 강력하고 특별한 무기를 장착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본다. 문제 하나로 시간을 질질끄는 것도 비효율의 극치라고 본다.

그렇기에 이 책의 활용도와 가치는 상당히 높다고 나는 생각한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써드 씽킹은 필수적인 사고법임을 강조하며, 써드 씽킹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사람만이 미래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매일 중대한 의사결정을 해야만 하는 사람, 끊임없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해내야 하는 사람, 매 순간 최고의 선택만을 함으로써 즐거운 미래를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이 그 답을 알려줄 것이다. 이제는 이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능력으로 인정받는 시대가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음을 알 필요가 있다고본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