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맛있는 과일 고르는 법 - 과일MD의 아이들은 어떤 과일을 먹을까?
강야곱 지음 / 라온북 / 2021년 6월
평점 :
품절


이제는 제철마다 과일을 접할 수 있다. 심지어 우리나라가 원산지가 아니더라도 얼마든지 맛볼 수 있다. 남녀노소 과일은 필수 영양소를 제공해주고 비타민의 주요 섭취원이 되어준다. 고기의 단백질만 중요한 것이 아니다. 어느 것 하나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영양소다. 가끔 대형마트에 가면 과일이나 야채는 항상 둘러본다. 그런데 워낙 개수와 종류가 많으니 어느 것이 맛이있는지 우리가 육안으로 보는데는 한계가있다. 사고 싶거나 사야할 때는 항상 판매하는 분들에게 물어보곤한다. 특히 수박... 두들기면서 골라준다. ㅎㅎㅎ 이 책은 우리에게 딱 필요한 과일 섭취법과 고르는 법 그리고 보관법도 알려준다.

이 책의 저자는 강야곱 선생님이시다. 인생의 1/3이상을 과일과 함께한 과일 유통 전문가시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상위 1%의 과일은 어떻가 다른지? / 계절, 시기, 날짜에 따라 먹을 수 있는 제철 과일 / 1년 365일 골라먹는 A++과일 총 3가지의 주제로 구성된다. 과일을 즐겨먹는 분들에게는 딱 안성맞춤의 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대표적으로 이 부분이 눈에 들어와서 사진으로 꼽아보았다. 바로 바나나다. 요즘 매일 하나씩 꼬박 챙겨먹고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책을 자세히 보면, 과일에 대한 유래, 에피소드, 역사, 특징, 보관법, 영양소 등이 소개된다. 그리고 익혀듣거나 보지못했던 과일도 나온다. 어머니께서 직접 사오시긴하지만, 간혹 먹어보면 맛이 없는 경우도 있었다. 그럴 때마다 비싼 돈주고 왜 샀나하는 아쉬움도 있었다. 결국에는 아는 것이 힘이다. 판매원분들에게만 의존하는 것도 찝찝하다. 본인이 직접 보고 판단해야 마음이 놓일 것이다. 이 책을 보면서 그런 아쉬움에 대한 갈증은 많이 해소되었다고 생각한다. 이왕 사는 것이라면 맛있고 기분좋게 먹어야할 것이 아닌가? 이 책을 통해서 다른 구매자분들도 구매결정을 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