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팅 : 실전 마케팅 & 퍼스널브랜딩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이라는 단어는 들어보았어도, 오케팅이라는 단어는 처음들어본다. 마케팅은 누구나 익히 들어본 단어라서 어떤 의미인지를 잘 알 것이다. 그런데 오케팅이란? 오케팅은 이 책의 저자인 오두환 선생님께서 직접 만드신 단어다. 알파벳 'O'와 마케팅'Marketing'을 합성한 단어다. 'O'는 간단하게 OK!라는 뜻이다. 무언이든 OK로 될 수 있다는 의미다. 즉 오케팅을 제대로만 활용하면 무엇이든 말하는 대로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단어를 잘 만드신 것 같다. 보기만해도 저절로 힘이 생기는 건 무엇일까?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게끔 자신감을 심어주는 건가? 오두환 선생님은 현재 사업가로서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와 닥터스웰스 대표로 활동하며, 보육원 후원단체인 굿닥터네트웍스를 운영하고 있다. 그런데 지금은 화려해보일지 모르겠지만, 흑역사를 들춰보면 깜짝 놀랄 것이다.지방대 낙제생, 무 스펙 백수, 초짜 신입, 반지하 세입자, 실직자였다고한다. 오히려 이런 선생님께서 더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왜 오케팅인지? / 오두환의 생계형 오케팅 / 무엇이든 되게하는 오케팅 / 오케팅 6편 15계 이렇게 4가지의 주제로 구분된다.




대표적으로 이 부분이 눈에 들어와서 사진으로 꼽아보았다. 보물선은 보물을 찾지 않는다? 그러면 보물선은 무엇을 찾는단 말인가?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내가 진짜 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지?를 찾는 것이 인생에 대한 진정한 해답을 찾는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누군가의 사는 삶을 갈망할 것이 아니라, 내 자신의 삶을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평범한 사람도 상위 5%의 부자가 되는 전략. 보지 않고 어떻게 버틸 수 있을까? 실생활 뿐만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적용해 성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저자님도 성공했다. 저자님이 과연 우리하고 다르고 특별해서 성공한 것일까? 저자님도 오케팅을 활용해서 적용했기에 지금의 삶을 살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처럼 유익하고 좋은 책을 읽어서 내 자신이 뿌듯하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