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안 사셔도 괜찮아요
박현정 지음 / 미래와사람 / 2021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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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나라의 근로자 중 영업에 종사하시는 분들도 상당하다고 알고있다. 결국에는 고객에게 어떠한 상품을 팔아야하는 업종인데, 그 물건을 판다는 것이 정말 쉬운 것이 아니다. 내 친구 중에서도 보험회사에 일하는 분들이 좀 있다. 이야기를 들어보면, 처음에는 지인들을 상대로 영업을 많이 했다고 한다. 나한테도 보험을 들라고 권유를 했었으니... 한 편으로는 영업이라는 것이 참 힘든 것이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나는 한 번도 영업을 해본 적은 없다. 하지만 영업이든 무엇이든 성공 노하우를 한 번 알아보고는 싶었다. 내 친구들 중에서도 영업하고 맞지 않아서 퇴사한 친구도 있었고, 유일하게 한 명은 부지점장으로 승진한 케이스도 있었다. 그만큼 어려운 것이라는 것을 이야기로 듣지 않아도 충분히 잘 안다. 그래서 나도 영업이나 세일즈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라, 타고난 재능을 가진 사람만 하는 줄 알았다. 이 책의 저자인 박현정 대표님은 홈쇼핑과 전문 프리젠터를 거치신 분이고 스피치 전문가시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듯이 상대의 니즈와 심리를 정확히 파악한다면 서비스와 세일즈도 거침없이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대주제와 소주제를 보아도 영업에대한 강박관념이 전혀 묻어나있지가 않다. 오히려 판매하는 쪽이 사는 쪽보다 더 여유가 있어보인다. 목차를 보아도, 진짜 철저하게 준비를 해오셨다는 티를 대놓고 드러내시는 것 같았다.





 보통 판매를 하려면 고객에게 강하게 어필을 하거나 밀어붙여도 될까말까다. 그런데 이 부분에서 부드럽지만 확실하게라는 부분이 눈에 확들어와서 사진으로 꼽아보았다.  보통 처음부터 대놓고 사라고 말을 하면, 나는 거부감을 느낀다. 왜냐하면 강매하는 뉘앙스가 강하기 때문이다. 영업이나 세일즈를 지인에게 영업을 하는 건 한계가 있다. 지인을 통해서 네트워크를 넓힐 수는 있다. 하지만 그 확장세가 어디까지 미칠지는 알 수 없는 일이다. 점을 여러개를 찍어야, 그 점으로부터 멀리 나갈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저자님의 실제 경험담과 사례를 통해서 입증을 하면서 들려주니 더 신뢰감도 생겼다. 대단하다는 말밖에 나오지 않는다. 충분히 그럴만한 자격이 있으시다고 스스로 책을 통해서 증명해내신 것 같다. 영업이나 세일즈에 관심이있거나 성공하고 싶으시다면, 이 책을 꼭 참고했으면 좋겠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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