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아는 여자>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축구 아는 여자 2030 취향공감 프로젝트 2
이은하 지음 / 나무수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2002년의 월드컵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지만... 평소에 축구를 좋아하냐고 하면 그렇다고 대답할정도는 아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 축구가 어떠한지, 누가 대표팀의 감독인지 조차 사실... 자신있게 대답하지 못한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이 열린다고 텔레비전이나 뉴스나 그리고 광고속 사람들도 들떠있지만 나와는 별개란 생각만 하고 있었다. 

방송에서 많이 떠들면 우리 대표팀의 경기는 보겠지만 뭐... 안봐도 그리 손해라고 생각하지 않았을터! 

그러나 이 책을 만나고 나는 이제 축구를 아는 여자가 되어보리라 결심했다. 

책 표지의 작은 글들이 팍 와닿는다... "축구엔 맥주, 그것은 진리", "한 축구장 하실래예" , "4강의 스멜이~" 참 귀엽고 깜찍한 글들이다. 

축구와 함께 이런 말들이 오가게 나도 그 속에 끼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책을 펼쳐본다. 

기본적으로 이 책은 작가가 여자라는게 딱 마음에 든다. 

나처럼 처음엔 축구에 관심이 없었을지도, 알아도 그리 흥분하는게 이해 되지 않았을터였을 여자. 

그러나 작가가 스포츠 중계등 다양하게 접하게 되면서 축구의 매력에 빠지듯, 나도 이 책과 인연흘 맺어서 이제서야 축구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 

뭐든 알아야 그 매력을 알수 있지 않겠는가! 

축구가 몇명이 뛰고, 대충 어떤 룰이 적용되고 있는지는 알고 있지만 공격수가 어떤 작전으로 저렇게 뛰고, 어떻게 이런 결과가 있는지 조차 모른다면 흥미를 가질수 없다. 

기본적인 축구의 역사와 룰만 있는 다른책과는 다리 정말 나 같은 사람들이 보면서 축구가 도대체 뭔가를 알수 있게 조곤조곤 설명하고 있다. 

이제 그 매력에 흠뻑 취해서 11명의 선수가 열심히 땀을 흘리며 공 하나를 쫓아 뛰어다니는 이유를 그리고 그 모습을 지켜보는 세계의 모든 축구인의 관심을 조금은 이해하게 했다. 

이번 남아공 월드컵은 내가 축구를 제대로 알고 보는 첫 월드컵이 될것이다. 

이제 나도 축구 아는 여자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