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키 포오 탐정 사무소 5 - 탈옥수 보스 코알라를 찾아 호주로 출동! 타키 포오 탐정 사무소 5
김언정 지음, 김규태 그림, 캐릭온TV 원작 / 대원키즈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타키 포오 탐정사무소 시리즈는 허당 탐정 포오와 조수 타키가 세계 보물을 훔치는 괴도 물음표를 잡기 위해 세계 여러 곳을 다니며 그 나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소개해 주는 세계 역사 문화 학습만화 시리즈에요.


이번 책은 호주를 다루고 있어요. 호주 편에는 호주의 유명한 랜드마크들과 호주에서만 볼 수 있는 동물들이 등장해서인지 아이도 관심있게 보더라구요.


괴도 물음표가 지어낸 보스 코알라 탈옥 사건. 하지만 타키와 포오는 속임수를 알아챕니다.


하지만 얼마 후에 실제로 보스 코알라 탈옥 사건이 발생하게 되고 호주 캔버라 경찰청의 폴 경감이 사건을 의뢰합니다.


호주로 떠난 타키와 포오. 호주는 오스트레일리아라 불립니다. 유럽 대륙의 오스트리아와 이름이 비슷해서 헷갈려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호주는 영국 연방의 자치국이라는 사실도 알려 줍니다.


세상에서 유일하게 네모난 똥을 누는 '웜뱃' 이야기도 재밌었답니다. 웜뱃이 자신의 똥을 수제 초콜릿이라 속이며 포오에게 먹게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또 중간중간 타키의 역사 문화 상식과 포오의 탐정 수사 일지를 통해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어 좋았어요.


마지막엔 괴도 물음표의 호주 퀴즈를 풀며 책 내용 전반을 정리해 볼 수 있는 부분도 맘에 들었어요.


각 에피소드도 흥미롭고 그 속에서 소개되는 호주 이야기와 동물들 얘기도 재밌었어요.


벌써부터 다음 권에서는 어떤 나라를 소개할지 또 어떤 모험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됩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따라가며 읽나보면 세계 여러 나라의 역사와 문화, 배경 지식을 쌓을 수 있는 타키포오 탐정사무소 꼭 읽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