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의 역습 - 정진호 그림동시집
정진호 지음 / 길벗어린이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재미와 반전 엉뚱함이 가득 담긴 재미난 동시집을 소개합니다.


짧은 동시지만 그 속에 많은 새로움과 재미가 가득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순식간에 다 읽어버렸답니다.


주로 전래동화와 같은 옛 이야기와 속담과 관련된 동시들이 소개되고 있어요. 그럼 동시집 속으로 한 번 들어가볼까요?



표지의 그림. 뭔가 익살스러우면서도 할머니의 당당한 모습이 느껴지지 않나요?


표지와 관련된 <할머니의 역습>이라는 동시를 소개합니다.


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하는 호랑이에게 되려 할머니는 외치지요.

안 잡아먹으면 떡 하나 주지!하고 말이에요. 할머니의 당당한 외침에 호랑이가 많이 당황했을것 같아요.


백일동안 겨울잠을 자는 곰! 무엇이 반칙일까요? 백일과 곰을 잘 생각해보세요. 그 해답은 책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어요! 


친구따라 강남가듯 까치와 까마귀, 오리, 제비까지.... 다들 모여 견우 직녀 만나는 오작교를 만들었어요.

글자로 만들어진 다리의 모습이 더 눈에 띄네요.


낮말은 새가 듣고 밤말은 쥐가 듣는다는 속담에 따온 동시 두 편.

밤말이 아니라 반말을 하는 쥐의 이야기.

낮말과 관련된 동시도 등장하는데요. 과연 낮말은 어떤 동시로 표현되었을지 궁금하시죠? 이 부분은 동시집으로 직접 찾아보세요.


다리떨면 복 나간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어쩜 이렇게 재치있게 표현을 했는지 읽는내내 대단하단 생각만 계속 했답니다.


아이도 읽는내내 재밌다며 신이 났구요.


정진호 작가님의 재치와 번뜩이는 아이디어! 읽는 내내 감탄을 금할 수 없었답니다.


동시를 사랑하고 재밌는 이야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꼭 추천하고 소개하고 싶은 동시집이랍니다. 꼭 한 번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