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대신 직업으로 말해볼게 자음과모음 어린이 실용
고정욱.김원배 지음, 뭉선생 그림 / 자음과모음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여러분의 꿈은 무엇인가요? 어릴적 꿈을 이루셨나요?


어른이 되고보니 어릴때 꾸었던 꿈과는 다른 삶을 살아가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가방 들어주는 아이'로 잘 알려진 고정욱 작가님과 진로진학 상담 전문가 김원배 선생님, '용선생 만화 한국사' 그림을 그린 만화가 뭉선생니이 함께 만든 [꿈 대신 직업으로 말해볼게]입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직업의 세계도 소개하고 이를 위해 다양한 퀴즈와 미션을 풀어나가며 자신의 꿈을 찾아나가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단순히 미래의 직업을 소개하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미래의 기술, 꿈을 구체화하는 방법, 시간 관리 방법, 스스로 공부하는 힘, 강점과 약점 알아보기 등 실제 아이들이 고민하는 주제들을 잘 알려줍니다.


요즘 아이들이 선호하는 '유튜버' 이런 유튜버도 미래엔 사라질까요? 기술의 발전과 변화에 따른 직업의 변화도 다룹니다. 예전엔 있던 직업들도 현재 사라진 경우가 많지요. 이렇듯 미래의 직업에 대응하기 위해선 기술의 변화를 잘 살피고 알아둬야겠어요. 평소 자기가 무엇에 관심이 있고 잘 하는지도 알아둘 필요가 있어요.




STEM에 관한 내용도 다룹니다. 미래를 이해하는데 중요한 열쇠가 되는 과학(S), 기술(T), 공학(E), 수학(M).


STEM을 체험할 수 있는 곳도 소개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친구들은 방문해보면 좋겠죠?


다양한 진로 선택 탐색 방법도 알려주고 있으니 자신의 직업흥미, 적성, 성격 검사 등을 해 보는 것도 좋겠어요.


중간중간 등장하는 상상력 퀘스트를 통해 진로와 직업, 자신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니 꼭 활용해 보세요!


꿈은 멀리 있는 게 아니라, 나로부터 시작되는 일이지요 이 책은 아이들에게 꿈을 찾는 부담감 보다는 나에 대해 알아가는 즐거움을 알려 줍니다. 스스로 생각하고, 탐색하고, 발견하는 과정 속에서 “나는 어떤 일을 하며 살아갈까?”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을 조금씩 알아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의 관심사나 강점 등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며 서로 소통하며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자신의 꿈과 진로에 대해 고민이 있는 친구들과 부모님들께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