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학생을 위한 예쁜 글씨 바른 맞춤법 - 한 번에 잡는 글씨체 + 맞춤법 습관
모란콘텐츠연구소 지음 / 정민미디어 / 2025년 9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아이가 글씨를 바르고 예쁘게 썼음 좋겠다하는 마음에 선택한 <초등학생을 위한 예쁜 글씨 바른 맞춤법>

바르고 예쁜 글씨는 물론 올바른 맞춤법까지 한 권으로 가능하답니다.
어른들도 헷갈리기 쉬워하거나 자주 틀리는 단어에 관해 알아보고 바르게 글씨를 쓸 수 있어 좋아요.

하루 10분. 길지 않은 시간만 투자하면 되니 아이도 부담스러워하지 않아 좋았어요.

요즘은 패드나 핸드폰 등 전자기기를 많이 쓰다보니 글씨 쓰는 일이 많이 없어서인지 아이들이 연필을 쥐는 힘도 부족하다고 하는 얘기를 선생님께 들은 적이 있어요. 아무래도 글씨를 직접 쓸 기회가 예전보단 많지 않아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평소 아이에게 기회가 있을때마다 연필을 손에 꼭 쥐고 글씨 쓰는 연습을 일부러라도 시키는 편이에요.
그래서인지 글씨를 쓸때 연필 쥐는 힘은 길러진 것 같은데 글씨를 또박또박 바르게 쓰지 않아 고민이 많아서 방과후 활동으로 캘리아트도 보내고, 바르게 글씨 쓰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어요. 자기만 알아볼 수 있는 글씨가 아닌 누구나 보아도 바르게 알아볼 수 있는 글씨를 써보자고 얘기하곤 하지요.
보통 글씨 쓰기 책을 보면 바른 글씨 쓰기만을 강조한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바른 글씨는 물론 올바른 맞춤법을 함께 알려주고 많지 않은 분량의 글을 따라 써볼 수 있으니 아이도 지루하게 여기지 않고, 어렵지 않게 연습할 수 있는 점이 만족스러웠어요.


틀리기 쉬운 우리말, 비슷한 발음 뜻이 다른 말, 헷갈리는 띄어쓰기, 올바른 외래어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책에 나온대로 세 번만 따라 쓰면 어렵지 않게 예쁘고 바른 글씨를 쓸 수 있어요.
하루 10분 조용히 글씨에 집중하며 바른 글씨 쓰기 연습을 하다보니 그 시간이 좋은지 이제는 알아서 스스로 연습하는 모습을 보이네요. 저도 아이 옆에서 함께 바르게 글씨 쓰기 연습을 하려고 합니다.


예쁜 글씨를 쓰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