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예쁜 글씨 바른 맞춤법 - 한 번에 잡는 글씨체 + 맞춤법 습관
모란콘텐츠연구소 지음 / 정민미디어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아이가 글씨를 바르고 예쁘게 썼음 좋겠다하는 마음에 선택한 <초등학생을 위한 예쁜 글씨 바른 맞춤법>



바르고 예쁜 글씨는 물론 올바른 맞춤법까지 한 권으로 가능하답니다.


어른들도 헷갈리기 쉬워하거나 자주 틀리는 단어에 관해 알아보고 바르게 글씨를 쓸 수 있어 좋아요.


하루 10분. 길지 않은 시간만 투자하면 되니 아이도 부담스러워하지 않아 좋았어요.


요즘은 패드나 핸드폰 등 전자기기를 많이 쓰다보니 글씨 쓰는 일이 많이 없어서인지 아이들이 연필을 쥐는 힘도 부족하다고 하는 얘기를 선생님께 들은 적이 있어요. 아무래도 글씨를 직접 쓸 기회가 예전보단 많지 않아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평소 아이에게 기회가 있을때마다 연필을 손에 꼭 쥐고 글씨 쓰는 연습을 일부러라도 시키는 편이에요.  


그래서인지 글씨를 쓸때 연필 쥐는 힘은 길러진 것 같은데 글씨를 또박또박 바르게 쓰지 않아 고민이 많아서 방과후 활동으로 캘리아트도 보내고, 바르게 글씨 쓰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어요. 자기만 알아볼 수 있는 글씨가 아닌 누구나 보아도 바르게 알아볼 수 있는 글씨를 써보자고 얘기하곤 하지요.


보통 글씨 쓰기 책을 보면 바른 글씨 쓰기만을 강조한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바른 글씨는 물론 올바른 맞춤법을 함께 알려주고 많지 않은 분량의 글을 따라 써볼 수 있으니 아이도 지루하게 여기지 않고, 어렵지 않게 연습할 수 있는 점이 만족스러웠어요.




틀리기 쉬운 우리말, 비슷한 발음 뜻이 다른 말, 헷갈리는 띄어쓰기, 올바른 외래어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책에 나온대로 세 번만 따라 쓰면 어렵지 않게 예쁘고 바른 글씨를 쓸 수 있어요.


하루 10분 조용히 글씨에 집중하며 바른 글씨 쓰기 연습을 하다보니 그 시간이 좋은지 이제는 알아서 스스로 연습하는 모습을 보이네요. 저도 아이 옆에서 함께 바르게 글씨 쓰기 연습을 하려고 합니다.




예쁜 글씨를 쓰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