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 마법 소녀 메이플 1 - 사라진 지우개와 마법 열쇠 이웃집 마법 소녀 메이플 1
미야시타 에마 지음, 고우사기 그림, 봉봉 옮김 / 가람어린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가람어린이출판사에서 나오는 마법소녀 시리즈. 오늘은 또 다른 마법 소녀 시리즈의 새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이웃집 마법소녀 메이플 첫번째 이야기 사라진 지우개와 마법 열쇠.




아이들이 좋아하는 예쁜 소녀 그림이 눈길을 사로잡아요. 예쁜 만화책을 읽는 느낌도 나구요.



정리를 잘하는 초등학교 4학년 소녀 카에데와 마법 생물을 좋아하는 마법 학교 4학년 메이플이 만나 펼치는 이야기.


동네에서 맛있는 빵집을 운영하고 있는 카에데의 엄마와 아빠, 카에데는 고민이 생기면 꼭 엄마아빠의 가게를 찾는데...


아빠는 그런 카에데의 마음을 잘 알고 있어요. 하지만 카에데는 속시원하게 털어 놓지 못하지요. 아빠가 준비해주신 맛있는 간식을 먹는 카에데. 학교에서의 작은 사건을 떠올린다. 카에데는 평소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을 속시원하게 털어 놓지 못해 고민입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신비로운 색깔의 열쇠가 떨어진 것을 발견한 카에데. 주변을 둘러보다 한 여자아이가 걸어가는 게 보여 그 소녀를 뒤따릅니다.


소리쳐 부르며 뒤를 쫓아보지만 거리가 좁혀지지 않았어요. 카에데의 집이 보이기 시작한 그때 여자아이가 멈춰 서고 집 옆의 잡목림 속으로 들어가는 걸 보게 됩니다. 


그 숲으로 들어가고 싶진 않았지만 궁금한 마음이 컸던 카에데는 풀을 헤치며 숲으로 들어갑니다. 그때 예쁜 집 한 채를 발견하게 되지요. 


카에데는 소녀에게 열쇠 얘기를 하며 다가섭니다. 소녀도 열쇠를 찾게 되어 기쁜 모습이지요. 여자아이가 가지고 있는 인형이 움직이기도 하고 말을 하네요. 이게 대체 어떻게 된 일일까요?


카에데가 만난 소녀의 이름은 메이플. 메이플은 마법계에 살고 있는 마법 소녀랍니다. 마법 생물을 좋아하고 푹 빠져 있는 메이플은 마법 생물 연구소에 근무하는 삼촌 덕분에 그곳을 자유롭게 출입하고 있어요. 


마법계의 소녀와 인간계의 소녀가 만나서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요?


정리를 잘하는 카에데와 정리를 잘 못하는 메이플, 인간인 키에데와 마법사인 메이플.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소녀가 친구가 되어 펼치는 비밀스러운 이야기.


메이플은 마법 생물을 돌보는 데 필요한 아이템들을 잃어버려 찾기 위해 인간계로 왔음을 카에데에게 말해요. 그러면서 마법템을 찾을 수 있게 도와달라고 하지요.


과연 두 소녀는 메이플이 잃어버린 마법템을 찾을 수 있을까요? 벌써부터 다음 이야기가 기다려집니다.


마법과 두 소녀의 우정, 모험 이야기가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 일으킵니다. 게다가 그림이 너무 예뻐서 계속 계속 읽게 하는 힘이 있어요.


마법이야기와 예쁜 그림, 모험 이야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