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요정 도도 - 도서관을 구해 줘! ㅣ 파스텔 그림책 9
수현 지음, 강서형 그림 / 파스텔하우스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책을 사랑하고 도서관을 사랑하는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책 <책 요정 도도>

표지도 도서관에서 빌리는 책처럼 도서관 바코드 그림이 그려져 있네요.
아이도 보더니 도서관에서 빌려온 책 같다며 재밌어 했어요.
밝게 웃고 있는 도도와는 달리 '도서관을 구해 줘!'라는 말풍선이 대조적이네요.
그럼 책을 살펴 볼까요?
표지를 잘 보셨다면 책의 배경이 어디인지 금방 눈치채셨겠죠? 아이에게 질문을 해 보셔도도 좋아요. 틀려도 괜찮아요. 다시 표지를 잘 살펴보며 찾아봐도 좋습니다.
책 곳곳엔 미션이 숨어 있어요. 미션을 해결해가면서 읽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이런 활동들이 있어 아이들의 흥미를 더 이끌어 낼 수 있지요.
이곳은 바로 글꿈 도서관이에요. 책 요정 도도를 찾으셨나요? 도서관에서 올바른 행동을 하는 친구들도 찾아보고 반대로 하면 안 되는 행동을 하는 친구들도 찾아 보세요.

도서관 구석, 책장 위에 있는 도도. 마법의 책빗자루와 함께 합니다. 도도와 책빗자루 덕분에 도서관은 늘 깨끗해요.

도도는 도서관에서 다양한 일을 해요. 제자리에 꽂지 않은 책을 살짝 빼두기도 하고, 찢어진 책을 붙이기도 하고, 잃어버린 도서 대출증을 몰래 주머니에 넣어 주기도 하지요.

이렇게 열심히 활동하는 도도에게 고민이 생겼어요.
책을 찢거나 함부로 낙서하는 친구들, 책을 읽고 아무렇게나 두는 친구들, 도서관에서 뛰어다니고 큰 소리로 말하는 친구들....

너무나 지쳐버린 도도는 책 요정 일을 그만 둡니다.
도도가 일을 그만 두면 도서관은 어떻게 될까요? 책 요정 도도가 요정 일을 그만 둔 후 벌어지는 다양한 일들은 책으로 직접 만나 보세요!
뒷부분에는 슬기로운 도서관 이용법에 대해 알려 주고 있어요.
도서관이 무엇을 하는 곳인지,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도서관에서 자주 쓰는 용어 설명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

도서관 이용 방법에 대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재밌고 흥미롭게 다루고 있어 쉽게 알아볼 수 있어요.
일방적으로 지식을 전달하는 형식이 아닌 다양한 미션 활동을 하며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책읽기가 가능해서 더 좋았어요.
아이도 미션 활동을 하며 읽으니 더 재밌게 읽고 좋아했답니다.
도서관을 이용하며 궁금했던 내용들, 잘 몰랐던 내용들을 알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도서관을 슬기롭게 이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알아볼 수 있는 <책 요정 도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