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구 야옹족 탐구 보고서 2 - 진실 혹은 거짓 알쏭달쏭 고양이 행동 과학 ㅣ 쿠로로 토크쇼 2
쿠로로 지구본부 지음, 권성지 옮김, 오지영 감수 / 파란자전거 / 2025년 3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기발한 상상력과 유익한 정보가 한가득 실려 있는 책, 냥이를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꼭 읽어봐야 할 재밌는 책을 소개합니다.

지구 톡파원 우주 고양이 쿠로로와 야옹별 과학자들이 함께하는 쿠로로 토크쇼!
1편에 이어 2편에는 고양이 행동에 관한 이야기들이 재밌게 펼쳐집니다.
* 냥이는 왜 시도 때도 없이 꾹꾹이를 할까?

이번엔 야옹별 조물조물 박사와 함께 꾹꾹이를 알아 봅니다.
야옹별에서는 꾹꾹이를 통해 빵 반죽도 하고, 모유도 먹고, 마사지를 하기도 한대요.

지구인 보고서에 따르면 행복한 기분을 표현하는 것이라고 해요. 스트레칭을 하는 셈이기도 하구요. 잠자리가 편한지도 확인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 냥이들은 정말 물을 싫어하는 걸까요?

헤엄을 못 하는 냥이들. 원래 사막에서 살던 동물이라 체온 유지 차원에서도 물과는 친할 수 없어요. 방수가 되지 않는 털이라 말리기도 어렵답니다. 이런 특성을 고려해서 씻길 때도 주의해야겠어요.
* 냥이들은 똥을 싸고 신속하게 묻어 처리한 뒤 자리를 뜬대요. 자기들만의 신호를 남기는 거죠.

깔끔한 동물인 고양이들은 자신의 흔적을 남기지 않아요. 다른 동물들이 냄새를 맡지 못하도록 말이죠.

볼일 보는 냥이는 방해받는 걸 싫어하니 건드리지 마세요.
길냥이를 보았을 땐 이렇게 해 주세요.

집사 자격 테스트도 있네요. 집사가 될 자격이 있는지 알아봐요.

야옹족의 신비로운 실체는 야옹별 세계관이니 너무 그대로 받아들이진 말아 주세요!
지구인 탐구 보고서를 통해 알려주는 과학적 사실들이 잘 정리 되어 있으니 제대로 된 정보는 지구인 보고서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재밌는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야옹족 이야기에 과학적 사실을 담은 지구보고서까지.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불러 일으키는 재밌는 냥이의 세계. 알쏭달쏭한 고양이의 행동 괴학 이야기.
냥이를 사랑하는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