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난기 ㅣ 열림원어린이 창작동화 6
서윤빈 지음, 조현아 그림 / 열림원어린이 / 2025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재미가 필요한 사람만 찾을 수 있는 '장난기'

해결하고 싶은 고민이나 소원을 말해봐! 원하는 소원을 이뤄 줄게!
'장난기'에서 들려오는 달콤한 속삭임. 현대판 도깨비 방망이 이야기!
무엇이든 이뤄주는 '장난기'이지만 그 속에 감줘진 비밀과 진실은 무엇일지.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이야기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현대판 도깨비 이야기이지요.
책에서는 총 다섯가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꽤 무섭기도 하고 섬짓하기도 하고 그러면서도 궁금해지는 이야기들.
첫번째 이야기는 소금맷돌.

'장난기'라 적힌 이상한 자판기. 원하는 소원을 이루어준다니.. 밥을 맛있게 먹고 싶다는 다영이에게 '장난기'는 소금 맷돌을 전해 줍니다. 게다가 가격도 천 원이라니.. 하지만 앞선 사람이 안 사고 그냥 갔다며 공짜로 준다고... 소금맷돌을 손에 잡고 음식 위에 두고 맷돌을 돌리면 소금이 떨어져 음식이 맛있게 된다는 설명서. 급식에 소금 맷돌을 더하니 정말 맛있어지는 급식. 다영은 걱정과 불안이 사라지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 소금 맷돌에 담긴 비밀은 무엇일지...
두번째 깜짝피리.
동우의 여자친구 혜지가 로봇이라니... 혜지가 찾아내라고 했던 시경이 오히려 혜지의 충전선을 뽑아야 한다며 충고를 하는데..

세번째 이야기 화수분상자.
내가 상상하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다면.. 너무 많아서 낭비해도 넘쳐날만큼의 준비물을 갖고 싶었던 다혜. 다혜가 장난기로부터 받게 된 것은 화수분상자.

이외에도 도깨비감투와 금토끼 이야기.

아이들의 소원을 들어주던 신기한 자판기 '장난기'는 도깨비들이 장난을 치기 위한 수단이었어요. 하지만 자신들의 소원을 들어주던 물건들이 과하게 작용하게 되는 순간 예상치못한 일들이 벌어지게 되지요.
아이들의 고민과 함께 고전의 도깨비 이야기를 새롭게 접목시켜 때로는 소원을 이루고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모습을 연출합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도 깨닫고 얻게 되는 것들이 있겠지요.
아이와 함께 내 눈 앞에 장난기가 나타나게 된다면 어떤 소원을 빌고 싶은지 이야기 나눠봤어요. 마냥 유쾌하고 즐거운 결말을 가진 것은 아니기에 소원을 빌고 싶지 않다 말하는 아이.
하지만 다 읽고 나니 또 다른 소원을 빌고 싶은 아이들의 이야기가 더 궁금해지네요. 시리즈로 새로운 이야기들이 계속 되어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