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세상 노래가 좋아 그림책♬
박학기 노래, 김유진 그림 / 스푼북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싱어송라이터 박학기의 <아름다운 세상>이 그림책으로 탄생했어요.



이 곡은 초등학교 음악 교과서에도 수록되어 있다고 해요. 예전에 TV 프로그램을 통해 들려오던 아름다운 노랫말과 목소리가 담겼던 <아름다운 세상>을 그림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니 새롭고 멋진 일인것 같아요.


작가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음악이라고 했어요. 아이들이 마음껏 소리내어 웃을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우리가 꿈꾸는 아름다운 세상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요? 저마다 생각하는 모습이나 소망이 다를 수 있어요. 


지금부터 <아름다운 세상>의 그림책에서는 어떤 모습을 담고 있을지 살펴 보기로 해요.


밝은 태양 아래 뛰노는 우리는 모두 하나랍니다.


사랑의 노래를 부르듯 서로를 감싼 닭의 모습이 아름다워 보이네요.



모두 모여 서로를 꼭 안아주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아요.


너무나 아름답고 평화로운 모습. 이것이 우리가 꿈꾸는 아름다운 세상이 아닐까요?


다들 너무나 밝고 편안한 모습이어서 보기 좋아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서로 어우러져 살아가는 모습. 누구하나 배제되지 않고 평화로이 노는 모습이 신비롭기까지 하네요.



너무나 아름답고 예쁜 노랫말이 더욱 빛나는 <아름다운 세상>의 노랫말도 소개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보시면 <아름다운 세상>을 감상해 볼 수 있어요. 잠시 눈을 감고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마음이 편안해진답니다.

https://youtu.be/ocwYNeTZZ44?si=_nf2sP-m2i_vNjCE


요즘은 전쟁에 양극화에 뉴스나 사건사고들이 많아서 TV를 틀기가 무섭게 느껴지는데요. 책 속에 등장하는 노랫말과 곡처럼 자연과 동식물들과 사람이 평화롭게 어울리며 살아가는 세상이 되길 소망해봅니다. 서로가 서로를 미워하지 않고 서로 돕고 어울리며 존중하며 살아가는 사회. 그런 소중하고 멋진 사회를 우리의 아이들에게 전해 줄 수 있기를 우리 모두 노력해 가면 좋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