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안전을 부탁해 - 학교 안전 랄랄라 학교생활 4
이서윤 지음, 홍원표 그림 / 풀빛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아이들의 학교 안전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에요.




아이들이 하루 중 많은 시간을 머무는 곳 바로 학교지요. 아이가 처음 학교에 갈 때만 해도 긴장되고 걱정이 많았었는데 이제 적응도 잘 하고 잘 다니고 있어 긴장을 많이 놓게 됩니다.


하지만 학교생활이 익숙해질수록 조심스러운 마음을 잊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학교에서 친구들과 놀이를 하거나 장난을 치다가 다치는 경우도 있고 도구를 사용하다 베이기도 하고 다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지요.


책에서는 학교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로부터 아이들을 지켜주는 슈퍼맨 할아버지가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슈퍼맨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 스스로 지켜야한다는 걸 잘 알려주어야 해요.


아이들의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해 무엇을 하고 조심해야 하는지 살펴 볼까요?


교실에서도 사고가 일어날 수 있어요. 학교에서 가장 많이 일어나는 사고가 뾰족한 물건을 다룰 때라고 해요. 종이를 자를 때 가위를 사용하게 되는데 가위는 날카롭고 뾰족하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해요. 


교실에서는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 다닐수가 있어요.하지만 여러 사람이 함께 하는 곳이기에 부딪힐 수가 있기에 천천히 걸어다니고 문을 여닫을 때엔 주변에 사람이 있는지를 잘 살펴야 해요. 뾰족하고 날카로운 물건은 주의해서 사용하고 문에 매달리거나 장난치지 않아야 해요. 잘 알아두세요!


계단과 복도에서의 안전!


앞 뒤 사람과 충분한 거리를 두고 이동합니다. 서두르며 뛰거나 밀치는 행동은 아주 위험해요! 특히 계단은 경사가 져 있기 때문에 넘어지거나 구르게 되면 아주 아주 위험하답니다.


쉬는 시간마다 들르게 되는 화장실. 화장실은 물기가 있을 수 있어 더욱 조심해야 해요. 미끄러울 수 있으니 바닥을 잘 보고 조심조심 걸어야 해요. 화장실은 볼일을 보러 가는 곳이지 친구와 장난치며 노는 곳이 아니라는 사실 명심해야겠어요.


급식실에서도 안전 사고가 일어날 수 있어요. 화상을 입게 되는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미리 알아두면 좋겠어요. 물론 다치치 않는게 제일 좋지요.



등하굣길도 조심해야 해요. 요즘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지요. 그래서 다들 휴대폰 보면서 걷느라 주위를 잘 살피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그럴 때 정말 주의해야 합니다. 모르는 사람을 따라가지 않아요. 교통신호도 잘 보면서 다녀야해요.


이 외에도 학교 곳곳에서 주의해야 하는 안전사고에 관해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글쓴이를 보니 유튜브와 EBS 강의로 유명하신 이서윤 선생님이시군요. 학교에서 아이들과 직접 생활하시는 분이라 그런지 학교 안팎에서의 안전 사고에 관해 다양하게 잘 알려주시는 것 같아요.


교실, 계단, 급식실, 복도, 운동장, 과학실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해 알아보고 아이 스스로 안전을 지킬 수 있게 알려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이의 즐겁고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해 꼭 읽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