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8 - 적벽 대전 1 : 전쟁의 시작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8
단꿈아이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단꿈아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삼국지는 약 1,800년 전 중국의 삼국 시대를 담은 역사서에서 시작이 되어 구전되다 15세기 말~16세기 초 명나라 나관중에 의해 소설로 각색이 되어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야기입니다.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은 삼국지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새롭게 각색되어 만들어졌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8권은 삼국지에 등장하는 최고의 전투인 적벽대전을 다루고 있어요.


제갈공명의 비범함에 놀란 주유. 훗날 적이 될 그를 없애려 화살 10만개를 구해 오라 곤경에 빠뜨리지만, 어떤 연유에선지 제갈공명은 자신만만해 합니다. 그것도 단 사흘 안에 가능하다 장담합니다. 제갈공명은 어떻게 이리 당당할 수 있을까요?


제갈공명의 뛰어난 계책으로 조조의 진영으로 가 화살을 얻는데 성공합니다. 소문대로 뛰어난 지혜를 가진 제갈공명입니다. 


기후는 물론 조조가 어떻게 할 지 주유가 자신의 목숨을 노리고 있다는 것까지 모두 알고 있었던 제갈공명.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아이는 읽는 내내 제갈공명은 잘생기고 똑똑하다며 제일 맘에 들어했답니다.



"고육지계(고육지계)"

적을 속일 수만 있다면 이 한 몸 희생하리라!


18권의 제일 큰 주제이기도 한 고육지계. 적을 속이기 위해 자기 몸을 상해 가면서 꾸며내는 계책.


황개는 의심이 많은 조조를 속이기 위해 희생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요.


이외에도 조조의 배를 연결하는 계책을 써서 큰 공을 세운 방통이 등장합니다. 


누구보다도 계책에 뛰어난 조조가 힘없이 무너지는 모습을 보게 되네요.


책의 뒷부분에는 삼국지의 배경이 된 역사 속의 실제 인물과 사건 등에 관한 배경지식과 정보를 담고 있어요. <삼국지연의>와 비교하며 읽기 부분도 재밌으니 꼭 찾아 보세요.



삼국지 대모험, 삼국지연의(나관중), 정사 삼국지(진수) 세 이야기를 비교하며 읽는 재미도 있어요.



삼국지하면 내용도 길고 해서 쉽게 읽기 힘들었었는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학습만화로 읽게 되니 끝까지 읽을 자신이 생겨요. 초등 저학년인 아이도 재밌다며 매일 매일 꺼내 읽더라구요.


벌써부터 다음 이야기가 기다려집니다. 1권부터 정주행해서 읽어봐야겠어요.


어린이들을 위한 쉬운 삼국지 이야기.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삼국지를 읽고 싶지만 어렵게 느껴져 망설이는 친구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설민석 #삼국지대모험 #설민석만화 #학습만화 #삼국지 #만화삼국지 #역사만화 #어린이고전 #어린이교양 #삼국지대모험18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