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소치의 신기한 사탕 가게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8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도노 에이코의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시리즈 그 여덟번째 이야기, <꼬마 유령 소치의 신기한 사탕가게>를 읽어 봤어요.


처음 읽어봤는데 이미 꼬마 유령 시리즈로 유명한 작가의 책이었어요. 첫번째 이야기부터 못 읽었다해도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산속 작은 마을의 사탕 가게 계단에서 살고 있는 소치. 유령이라 조금 별난 노래를 부르는 꼬마 유령 소치.

1학년인 소치는 누구보다 빨리 학교에 가고 싶어서 이것 저것 빼먹곤 했지요. 머리도 빗지 않고 집을 나서는 소치에게 사탕 가게 할머니는 사탕도 건네고 이것저것 말씀하시네요.



1학년 친구들은 모두들 귀여운 소치를 좋아해요. 어느 날 아침, 평소와는 다른 모습의 소치. 학교가 끝난 후 친구들과 놀지 않고 곧장 집으로 가려는 소치에게 놀자고 이야기하는 친구들. 그런 친구들에게 바쁘다며 다음에 놀자고 말하는 소치.


소치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소치를 몰래 뒤따라간 친구들은 소치를 살핍니다. 소치는 몸이 편찮으신 할머니를 대신해 사탕을 팔려고 열심히 일하고 있었어요.

이런 소치를 친구들이 도와 주려 합니다. 친구들은 소치가 아프신 할머니를 대신해 사탕을 잘 팔 수 있도록 어떻게 도와 주었을지, 또다른 유령 아치를 만나 또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자세한 이야기는 책으로 직접 만나 보세요.



책 속에서 노래를 부르는 소치는 뀨우뀨우 사탕을 먹습니다. 사탕을 먹으면 뀨우~하고 귀여운 목소리로 변하지요. 

귀여운 목소리로 변하게 하는 뀨우뀨우 사탕. 책속에 등장하는 뀨우뀨우 사탕 만드는 법도 소개되어 있답니다.


뀨우뀨우 사탕을 만들어 먹으면 귀여운 꼬마 유령 소치처럼 뀨우~하고 귀여운 목소리로 노래할 수 있을까요? 꼭 그렇진 않더라도 왠지 귀여운 목소리를 내게 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저도 뀨우뀨우 사탕을 먹으면 귀여운 목소리로 변할까요? 생각만해도 웃음이 나네요.


엉뚱하지만 할머니를 돕는 귀여운 꼬마 유령 소치와 친구들의 이야기. 재밌게 잘 읽었어요. 여러분들도 뀨우뀨우 귀여운 목소리를 가진 소치의 이야기를 만나보고 싶지 않나요?


아치,코치, 소치 귀여운 꼬마 유령 이야기 1편~7편도 찾아서 읽어 봐야 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