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말썽쟁이 문제 괴물 ㅣ 생각말랑 그림책
레이철 루니 지음, 제라 힉스 그림, 김은재 옮김 / 에듀앤테크 / 2020년 10월
평점 :
귀엽고 재밌는 그림책 말썽쟁이 문제괴물
아이의 주변에서 호시탐탐 아이를 괴롭히는 문제들을 귀여운 괴물들로 묘사한 그림책이예요.
말썽쟁이 문제괴물이 괴롭히지 못하도록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마음 속 문제괴물들을 물리칠 방법을 이 책에서 알려준대요! 그럼 어떤 방법이 있는지 찾아나서 볼까요?
문제 괴물은 아주 작은 것부터 아주아주 큰 것까지 갖가지 크기로 다가올 수 있대요. 문제가 아닌 것처럼 변장을 하기도 하지요.
때로는 구름인 것처럼, 악어인것처럼, 안경과 콧수염인것처럼 말이죠. 진짜 모습은 어떤 모습일지 상상이 안 되네요. 여러 모습으로 나타나니 아이들이 혼란스러울 수도 있겠지요. 어른들도 마찬가지겠지만요. 사실 책 속의 문제 괴물들은 너무 귀여운 모습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한가지 분명한 사실은 문제 괴물들은 모두 나를 괴롭히고 싶어한다는 사실. 함정에 빠트리거나 앞을 가로막으며 혼란스럽게 만들어요.
그렇다고 해서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숨을 크게 들이쉬고 곰곰이 생각해보면 괜찮대요. 문제 괴물을 잘 살펴보고 이름을 붙여봐요. 그러고 다른 쪽에서 잘 살펴보면 문제 괴물은 더이상 괴물이 아닌 귀여운 모습일 수도 있고 다루기 쉬워질 수도 있으니까 말이죠.
문제 괴물이 다가오면 신경 쓰지 말고 피하려고 해 봐! 절대로 같이 놀자고 하지 말고. 신경을 쓰지 않으면 된대요.
문제 괴물은 비밀과 비슷해서 다른 사람이 같이 아는 걸 싫어한대요! 정말 좋은 팁이죠! 그러니까 다른 사람에게 얘기해버려요! 그럼 내 기분도 좋아지고 문제 괴물이 사라질 수도 있다니까요.
살아가며서 맞닥뜨리게 되는 여러가지 문제들을 다양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묘사하면서 아이들이 어렵고 힘들게만 생각하지 않고 다루기 쉬운 놀잇감(?)처럼 물리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또한, 이렇게 하고 나면 문제로 복잡해졌던 마음이 한결 편해질 것 같거든요. 어차피 한번 이상은 만나야 할 문제들이라면 이왕 같은 상황으로 생각하지 말고 관점을 달리해서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고 대하면서 잘 극복할 수 있는 도움을 얻는 것이라는 걸 알려주는 아주 유익한 그림책이었던 것 같아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인 저에게도 문제에 대한 인식과 해결방법을 달리 알게 해 준 좋은 책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