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도의 영어 선물
이미도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마창진독서클럽 4월의 책 - 이미도의 영어선물

 





 

 

 

다음 독서클럽 마창진 모임의 4월 선정도서는 이미도의 영어선물입니다.

모임을 진행하는 사람이 접니다. 그래서 책도 제가 선정했습니다.

 

먼저 작가 이미도에 대한 소개 중 가장 핵심이 될 만한 부분을 발췌하면

외화 번역가의 길에 들어선 후 <나인><쿵푸팬더><눈먼 자들의 도시><반지의 제왕>3부작 <슈렉>시리즈 <시카고><노트북><식스센스><아메리칸뷰티><글래디에이터><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뷰티풀마인드><제리맥과이어><인생은 아름다워><니모를 찾아서><인크레더블><페이스 오프><더록> 등 470여 편의 영화를 번역했다.

이 분야의 대한민국 넘버원입니다.

 

전에 블로그와 북카페 등에 소개했을 때 가장 많이 달린 글이 "여자인줄 알았다"였습니다. 지금은 그렇게 믿는 분 없지만 분명 남자입니다. 그 중 외적인 부분을 정확하게 표현한 댓글 하나가 "생긴 것은 남성스러우신데(?), 감성이 참 여성스러우세요"  이미도님을 직접 뵌 후 그 분이 왜 이런 댓글을 달았는지 절절히 깨달았습니다. ^^

 

 

[이미도의 영어선물] 이전에 [나의 영어는 영화관에서 시작됐다]가 있습니다.

두 책은  비슷하면서도  다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나의 영어..]는 영화만을 다루고 있는 반면 [이미도의 영어선물]은 영화 + 책 입니다.

[이미도의 영어선물]을 읽고 난 후 작년 부산 영광도서에서 들었던 강연이 생각났습니다. 그러면서 드는 생각이 '이 책은 이미도의 평소 생각을 책으로 묶은 거구나' 였습니다.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읽는 내내 예전에 읽었던 책 생각이 날 것이고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과거에 재미있게, 감동을 느끼며 보았던 영화가 생각날 겁니다. 특히 영화를 떠올릴 때 우리는 주인공이나 조연들의 명대사를 잊을 수 없는데 내가 좋아했던 명대사 한 줄을 상기시키는 일은 더 없는 감동입니다.

 

Read between the lines. '행간을 읽어라'로 해석이 되는데 숨은 의미를 파악하면서 읽으라는 의미입니다.

모든 독서가 행간의 의미 파악이 중요하겠지만 이 책만큼 이 문장이 생각나는 책이 있을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에피소드가 많은 것도 이유가 되지만 영화를 본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책을 읽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이 책을 대하는 느낌은 분명 다를 것입니다.

 

p 16. Life is like a box of chocolates. You never know what you are going to get.

인생은 초콜릿 상자와 같다. 집어보기 전에는 어떤 초콜릿을 집을지 아무도 모른다.

 

[포레스트 검프]에 나오는 명대사입니다. 글만 읽어도 대충 의미는 파악이 됩니다. 그렇지만 영화 [포레스트 검프]를 본 사람과 보지 않은 사람이 이 책에서 저 대사를 만났을 때의 느낌은 다를겁니다. 영화를 본 이들은 엄마가 검프에게 말해줬다는 저 대사와 함께 검프의 인생과 제니의 인생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겠지요. 이제는 머리에 인이 박힐 이야기지만 "아는 만큼 보입니다"

 

다음 독서클럽 마창진 회원님들께!!

 

1. 어렵지 않은 책이니 꼭 완독을 하고 오세요.

2. 전작 [나의 영어는 영화관에서 시작됐다]를 읽고 오시면 더 좋습니다.

3. 가장 마음에 드는 책 구절을 읽은 책이나 영화와 함께 풀어주세요.

4. 아래의 링크 중 [네이버 지식인의 서재 이미도] + [이미도의 블로그]는 필히 방문해보세요.

5. 이미도는 그가 가장 잘아는 영화와 관련해서 책을 내는데

   내가 가장 잘 아는 분야와 관련해서 이와 비슷한 책을 낸다면 어떤 책을 내볼까? 하는 구체적인 구상을 해보세요.

 

 

모임 장소는 창원 용호동 카페 시젠 또는 이강갤러리 둘 중 하나 입니다.

카페 시젠에 문의를 했는데 10명선 까지는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답변을...

(아직 확정된 건 없습니다 참여 인원에 따라 좀 더 구체적으로 논의해봐야 됩니다^^)

 

10명이 넘어서면 이강 갤러리 그 보다 훨씬 많으면 천강다원도 고려중입니다.

 


 

꼭 확인하세요

 

☞ 네이버 지식인의 서재 "이미도의 서재는 등대이다" -> http://bookshelf.naver.com/intellect/view.nhn?intlct_no=19

 

☞ 이미도의 메이드인 할리우드 -> http://blog.naver.com/midomiho 

 



 

 

 

참고하세요.

 

☞ 작가 이미도님을 만나다 -> http://blog.naver.com/bloodlee/40097383002

 

☞ 이미도의 아이스크림 천재영문법 -> http://blog.naver.com/bloodlee/40096670626

 

☞ 피카소의 천재성 - 라파엘로냐 벨라스케스냐 -> http://blog.naver.com/bloodlee/40103281797

 

☞ 용호동 카페 시젠 -> http://blog.naver.com/bloodlee/40099496731

 

☞ 이강갤러리 -> http://blog.naver.com/bloodlee/40101712381

 

 

 

 

 



 

 

빨간색이 카페시젠, 파란색이 이강갤러리카페

 

 

 

 



 



 

위 명함을 클릭하시면 제가 고른 글들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손을 클릭해주시면 저의 블로그 생활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