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것만 팔렸을까 - 시장을 뒤흔든 빅히트 아이템의 비밀
신병규 지음 / 해뜰서가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명 : 왜 그것만 팔렸을까

📍저자 : 신병규

📍출판사 : 해뜰서가

📍장르 : 마케팅


자영업자중소기업 등 이른바 '스몰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사장님들에게 작은 희망을 전하고픈 마음에서 집필되었다고 합니다

30여 년간 현장에서 쌓은 작가님의 경험을 바탕으로빅데이터 

시대에 역설적으로 '작은 데이터', 즉 '스몰데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공 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팔리는 것과 팔리지 않는 것, 그 차이는 무엇일까? 수많은 제품과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단 하나의

선택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이 단순하지만 본질적인 질문에 정확히 답을 제시합니다

단순한 마케팅 기법이나 트렌드 분석에 머물지 않고, 인간의

구매 결정’이라는 심리적 행위의 본질을 날카롭게 파고듭니다

어떤 제품은 비싸도 팔리고, 어떤 제품은 공짜여도 외면받는지, 왜 어떤 브랜드는 사람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는지를 실제 사례와 함께 설득력 있게 설명해 줍니다

단순한 소비자 분석을 넘어서, ‘인지심리학’과 ‘행동경제학’을

아우르는 관점으로 ‘팔리는 메커니즘’을 입체적으로

설명 해 줍니다

덕분에 마케터뿐 아니라 창업가, 콘텐츠 크리에이터, 심지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이 책은 실용적이면서도, 독자의 사고방식을 바꾸는

힘을 보여줍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판매자’의 시선으로 확장시켜주며,

일상 속 작은 아이디어 소중하게 생각하게 만듭니다

책장을 덮는 순간, “왜 이것만 팔렸는가”가 아닌 “이제는 나도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길것입니다


<단단한 맘의 서평모집>을 통해 도서 협찬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