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석영의 어린이 민담집 24 : 소문난 점쟁이 이메뚜기 황석영의 어린이 민담집 24
황석영 지음, 최명미 그림 / 아이휴먼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협찬


황석영의 어린이 민담집 24권 <<소문난 점쟁이 이메뚜기>>를 읽었습니다.

23권까지 읽은 초등학생 딸아이가 왜 다음 시리즈는 안 나오냐며 기다리고 있던 차에 그 말이 떨어지기가 무섭게 24권 출간 소식을 들었답니다.


저희 집 막내는 제목을 듣고 한참 있다가 '소문난 점쟁이 이귀뚜라미'는 언제 읽어줄 거냐며 묻는 통에 온가족이 깔깔대며 웃었네요. '메뚜기'라는 단어가 생각이 안 났는지 '귀뚜라미'라고 말한 거 있죠?ㅋㅋㅋ


이 책은 가난한 장사꾼이 너무 일이 안 풀려서 전재산을 다 모아 점쟁이를 찾아갔더니 점을 치는 일을 해야 먹고 살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렇게 해서 인생이 풀리는 내용의 이야기입니다.

낫 놓고 기역 자도 모르는 이 서방은 우연히 부잣집의 소를 찾아주기도 하고, 임금님이 찾고 있던 금두꺼비도 찾아주고, 나중에는 다른 사람들의 목숨을 구해주기까지 합니다.

이 서방이 우연한 기회로 점점 더 큰일을 해내는 과정이 흥미진진했답니다.

책을 다 읽고 나서는, "이 서방처럼 운이 좋은 것도 재능일까?"라는 철학적인(?) 질문까지 던지는 딸아이 덕분에 한참 이야기를 나눴어요. 어떤 사람은 열심히 노력해서 성공하고, 어떤 사람은 우연히 좋은 기회를 만나기도 하는데, 결국 중요한 건 그 기회를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거 아니냐며 가족끼리 대화를 나누었죠.


이렇게 한 권의 책이 단순한 읽을거리를 넘어 온 가족이 함께 웃고, 이야기 나누고, 생각할 거리까지 던져주니 정말 값진 시간이었어요. 


다음에도 황석영의 어린이 민담집 서포터즈가 되어 새로운 책을 계속해서 읽고 싶어지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