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글 몬스터 ㅣ 북멘토 그림책 26
이정은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5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저희 막내는 올해 조기입학을 통해 초등학교에 갑니다.
어린이집에서 한글 수업을 10개월 동안 일주일에 1번 정도 들어왔고, 집에서는 책을 많이 읽어준 덕분에 한글을 다 뗐죠.
그래서 한글을 배우는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한글 몬스터》라는 책을 읽게 되었어요.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을 재미난 책으로 복습도 할 겸해서요.^^
이 책은 한글 자음들을 각각 몬스터 캐릭터로 바꿔서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이미지를 통해 한글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단순히 글자만 익히는 것이 아니라, 각 자음 몬스터들이 자신을 소개하며 의성어와 의태어를 함께 다루기 때문에 아이들이 언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면서도 재미나게 몰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한글 몬스터의 우스꽝스럽고 개성있는 캐릭터들로 등장해서 책을 보는 내내 유쾌하고 신나는 느낌을 주기도 해요.
몬스터들의 다채로운 표현과 행동을 통해, 어린이들은 의성어와 의태어의 리듬과 음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를 통해 어린이들은 상상력이 커지고 언어적 감각을 기르게 됩니다.

《한글 몬스터》의 또 다른 장점은 어린이들이 의성어와 의태어를 통해 언어의 리듬감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한글 몬스터》는 단순한 한글 학습을 넘어, 아이들의 언어 감각, 창의력, 상상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귀엽고 유쾌한 한글 몬스터들과 함께라면, 아이들이 한글을 배우는 여정이 더 이상 지루하거나 어려운 일이 아니라, 신나는 놀이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한글을 배우는 어린이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