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영문법 2형식 뿌수기 100 - 두부영어와 함께 하는 ㅣ 초등 영문법 뿌수기
이선미 외 지음 / 반석출판사 / 2024년 1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겨울방학이 되었습니다. 초등4학년으로 올라가는 아이가 있어서 어떤 교재로 방학 동안 영어공부를 해볼까 고민하다가 두부영어 팀의 <<초등 영문법 2형식 뿌수기 100>>을 하기로 했습니다.
아이는 워낙 영어를 틈틈이 공부했던 터라 이 교재도 한땀한땀 바느질을 하듯, 꾸준히 한 문장씩 잘 써내려갑니다.

워크북 형식이라 영어의 기본 패턴을 반복적으로 익히면서 단어도 학습하고 문장 구조도 익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5명의 현직 영어학원 원장님들의 교육 경험으로 만들어진 이 교재는 선행을 하지 않는 한, 초등학교 3-4학년 아이들에게 적당했고, 주민센터 같은 곳에서 영어를 배우시는 시니어 학습자에게도 알맞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파닉스가 끝난 유아나 초등 1-2학년 학습자도 충분히 할 수 있을 정도로 단순하고 쉬운 책이랍니다.

문법 책이지만, 딱딱한 문법 설명보다도 따라쓰기, 빈칸 채우기 등을 통해실제로 한 단어씩 써가며, 한 단어씩 추가해가며 자연스럽게 패턴을 학습할 수 있답니다.
다만 문장을 한국어로 해석한 부분에서 의문문은 '-이니?', '아니니?'라고 번역해놓은 반면, 평서문은 '-이다', '-아니다'라고 해놓아서 뭔가 일관성이 없다고 느껴지기는 했습니다.
이 책은 2형식부터 5형식까지 시리즈로 나온 책이라서 쭉 이어서 꾸준히 학습한다면 아이들이 영어 기본 문장의 틀을 확실하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워크북 형태로 되어 있어 아이가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점이 좋았고, 5개의 챕터, 30개의 유닛으로 되어 있고 하나의 유닛은 4쪽이라 학습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며, 아이가 스스로 흥미를 가지면서 도전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