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물 : 세상의 작은 일꾼들 아티비티 (Art + Activity)
레이 팅 지음, 잼 동 그림, 김영선 옮김 / 보림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림출판사에서 어메이징  플랩북 <<미생물, 세상의 작은 일꾼들>>이라는 책이 나왔습니다.

이 책은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아주 작은 미생물에 대해 쉽고도 재미있게 알려주는 플랩북이랍니다.


25개의 플랩이 있어서 어린 아이들이 읽기에 참 좋은 정보 전달 그림책이에요.

우리가 일상에서 보지 못하는 미생물의 세계를 보여주고, 아이들에게 작은 존재들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알려줍니다. 단순한 그림책이 아니라 아이들이 과학적 호기심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흥미로운 정보로 가득 차 있지요.


책의 첫 장을 넘기면 미생물 연구의 역사부터 시작해 '바쁘고 활기찬 미생물', 사람의 몸속에 살고 있는 미생물 등, 미생물이 어디에 살고 어떻게 생겼는지를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지만 생태계의 균형을 잡아주는 존재라는 사실을 알게 된 아이들은, 보이지 않는 세상에도 나름의 규칙과 역할이 있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될 거예요.


또한, 책 속에서 아이들은 미생물들이 우리 주변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알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음식의 발효 과정이나 우리가 숨 쉬는 공기 정화 등 미생물이 인간의 삶에 끼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배울 수도 있답니다.

 이러한 정보는 미생물을 더 이상 '더러운 것'으로만 보지 않게 하고, 오히려 신비롭고 흥미로운 존재로 바라보게 하지요.

책에 수록된 귀여운 일러스트와 간단하면서도 직관적인 설명들은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미생물들이 우리와 함께하는 세상에 얼마나 중요한지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이 책은, 과학에 대한 관심과 상상력을 키우고 싶은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미생물, 세상의 작은 일꾼들>>을 통해 미래의 꼬마 과학자들이 눈에 보이지 않는 미생물의 세계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고, 우리 주변의 신비로운 존재들에 대해 더 많은 궁금증을 품게 될 거예요.


#보림출판사#어메이징플랩북#미생물세상의작은일꾼들#레이팅#잼동#미생물그림책#미생물플랩북#미생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