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나의 행운이야 피카 그림책 15
프란체스카 피로네 지음, 오현지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좋아하는 작가, 프란체스카 피로네의 신작 <<넌 나의 행운이야>>가 피카주니어에서 나왔습니다.


숲속을 산책하던 꼬마 돼지가 떨어진 나뭇잎 사이에서 아기 고슴도치를 발견하고는 함께 자기 집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아기 고슴도치는 꼬마 돼지 집에 도착해서는 울기 시작하는데요,

어떻게 해야 아기 고슴도치를 잘 돌볼 수 있을지 모르는 꼬마 돼지는 당황하고 마네요.

그래서 동네 의사 선생님을 찾아가 도움을 청해 아기 고슴도치에게 필요한 것들(작은 집, 담요, 우유, 사랑 등등)을 알아오게 됩니다.

의사 선생님이 가르쳐준 방법대로 3시간 간격으로 우유도 주니, 담요 밑에 들어가 잠이 드는 아기 고슴도치네요.


3시간마다 아기 고슴도치에게 우유를 주다 보니 꼬마 돼지는 어느새 지쳐서 힘든 모습이네요...

꼬마 돼지의 친구들은 그런 꼬마 돼지가 걱정이 돼 함께 아이 고슴도치를 돌보기로 결심을 하고 서로 번갈아가며 돌보아주게 되는군요.


아이 고슴도치는 어느새 큰 고슴도치가 되어 독립을 하게 되고, 숲으로 돌아갑니다.

이들은 헤어진 후에도 서로를 떠올리고 아이 고슴도치는 꼬마 돼지 집을 찾아오게 되며 이야기는 끝을 맺습니다.


이 책을 보니, 엄마인 저도 세 아이를 낳아 키우며 3시간이 아닌 2시간마다 깨어나 수유를 하던 때가 떠오르네요.

엄마로서의 역할이 처음이라 아무것도 모르던 때, 첫째 아이는 참 많이 울었었죠.

그래도 이 책에 나오는 꼬마 돼지의 친구들처럼 주변에서 도와주는 친구도 있었고, 부모님도 계셨고, 그리고 가장 든든한 지지자인 남편도 있어서 그 시기를 잘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 책을 읽으며 제 주변에서 함께 육아를 도와주었던 사람들이 있었다는 것을 다시금 떠올리게 되었네요.

그리고 아기 고슴도치처럼 쑥쑥 자라나 언젠가 제 곁을 떠나게 될 저의 세 아이들을 상상하게 되었습니다.


육아의 최종 목표는 아이의 자립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요즘 부모들은 아이들을 캥거루 주머니에 넣고는 아이가 다 커서도 주머니에서 내보낼 생각을 하지 않는 것 같아 안타깝기도 하네요.

<<넌 나의 행운이야>>를 읽으며 서로에게 행운이 되어준 꼬마 돼지와 아기 고슴도치...

우리 아이들도 저의 행운이겠지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