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톡 비구름 모든요일그림책 17
김지현 지음 / 모든요일그림책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처럼 비가 오는 날이면, 비가 더욱 싫어지기만 합니다.

하늘의 먹구름조차도 반갑지 않은 손님이에요.

그런데 이런 날에 참 읽기 좋은 책이, 모든요일그림책에서 나왔답니다.


바로바로 <<톡톡톡 비구름>>이라는 그림책인데요.

사람들이 싫어하는 비에 대한 관점을 바꿔줄 수 있는 책이랍니다.

우산이 없는 날, 빨래를 널어놓은 날, 새 구두를 신은 날...


그런 날에 비가 내리면 비구름은 영락없이 외로울 수밖에 없었어요.

하지만 서우라는 아이를 만나 비구름은 친구가 생기게 됩니다.

그렇게 서우의 집에서 신나에 노는 둘.

집이 엉망이 될 정도로 놀았네요...ㅎㅎ


그러자 나타나 소리를 지르는 엄마.

비구름은 슬그머니 서우의 집을 나오게 됩니다.

서우가 보고 싶을 때면 창문을 톡톡톡 두드리면 된다고... 이야기하는 비구름.

이 책을 읽으니 제가 중학생 때 즐겨 암송하던 송욱 시인의 '비 오는 창'이라는 시가 생각나는군요. 

=======================

비오는 창 - 송욱


비가 오면

하늘과 땅이

손을 잡고 울다가

입김 서린 두 가슴을

창살에 낀다.


그슴츠레

구름이 파고 가는

눈물 자국은

어찌하여 질 새 없이

몰려드는가.


비가 오면

하늘과 땅이

손을 잡고 울다가

이슬 맺힌 두 가슴을

창살에 낀다.

=======================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으면서 

제가 언제부터 비가 싫어졌을까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어렸을 땐, 비 오는 날에는 장화 신고 우의 입고 나가서 참방참방 물웅덩이에서 뛰어놀며 좋아했었는데,

왜 지금은 비 오는 날이 마냥 싫기만 한 걸까 고민하게 되었죠.

저희 아이들도 비 오는 날이면 물 이 고인 곳만 찾아서 옷이 다 젖도록 놀곤 해요.

그런 아이들의 동심을 받아들여주지 못하는 어른의 때 묻은 마음을 돌아보게 되를 그림책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