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공부로 부자 될래요 - 위기에 처한 아빠 가게를 살려라!
다나카 야스히로.우사미 지음, 아키야마 다카요 그림, 김지영 옮김 / 올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까지 경제교육을 전혀 받아본 적이 없는 저희 집 초3 딸.

용돈을 주고 있지만, 돈만 있으면 과감히 써버리는 성격의 소유자랍니다.

사실 쓰는 곳이야 학교앞 문구점에서 불량식품을 사먹거나 뽑기 같은 걸 하고, 분식집에서 간식을 사먹는 정도지요.

그래서 경제교육을 더욱 시켜보고 싶었던 욕심에 올리에서 나온 <<돈 공부로 부자 될래요>>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햄버그 스테이크를 주메뉴로 해서 식당을 운영하는 가족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아빠는 요리사이고, 엄마는 식당에서 서빙을 담당하죠.

그런데 불경기라 가게 손님이 없어서 엄마가 슈퍼마켓 캐셔로 읽을 하게 됩니다.

이런 가정의 분위기 속에서 초등학교 5학년인 아들 도담이는 저금통을 깨서 새 게임을 사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때, 저금통에서 토끼가 나와 경제 교육을 시작합니다.

돈의 기본은 바로 '벌다'와 '쓰다'예요.

수입과 지출이라는 어려운 용어 대신 아이들에게 접근이 쉬운 '벌다'와 '쓰다'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네요.

이 책에는 우리나라는 물론 영국과 미국의 대표적인 어린이 경제 교육 누리집도 소개해주고 있어요.

용돈기입장을 쓰는 방법도 알려주고, 돈돈퀴즈를 통해 돈과 관련된 상식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도담이는 아빠의 가게를 살리기 위해 방법을 궁리하다가 친구와 함께 요리교실을 여는 아이디어를 구상하게 되지요.

어떻게 하면 돈을 잘 벌어 잘 쓸 수 있을까요?

우리 아이들도 <<돈 공부로 부자 될래요>>라는 책을 통해 미래를 똑똑하게 준비할 수 있게 될 거예요.


만화와 창작동화로 경제 수업에 접근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친숙하게 읽어내려갈 수 있는 책이랍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